◆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가입고객 60만명 돌파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가입 고객이 최근 60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2010년 12월 상품 출시 이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 2024년 2월 5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10개월 만에 60만명을 달성했다. 이 상품은 자동차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형사합의금,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등 핵심 보장에 집중한 것이 특징으로, 운전자 처벌 강화와 안전 의무 확대 흐름 속에서 초보 운전자뿐 아니라 일반 운전자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비대면 카드신청 프로세스 전면 개편
KB국민카드는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의 카드 신청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 Pay 비대면 카드신청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화면 구성과 디자인을 재정비해 복잡한 입력 없이 단계별 안내만 따라가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는 흐름을 구현했으며, 필수동의·본인인증·결제계좌 선택 등 핵심 절차를 분리해 보다 명확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신 UI·UX 가이드를 적용해 글자·버튼·안내 문구를 모바일에 최적화하고, 약관 동의 및 설명서 확인 화면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고려저축은행, 부산 지역 가족돌봄아동 지원 위해 1000만원 후원
고려저축은행은 지난달 2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부산 지역 가족돌봄아동을 지원하는 ‘가족돌봄아동 회복ON’ 사업에 1000만 원을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가족돌봄아동은 보호자의 질병, 장애, 장시간 근로 등으로 인해 가사와 간병, 돌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을 의미한다. ‘가족돌봄아동 회복ON’ 사업은 이러한 아동을 조기에 발굴하고, 전문 코디네이터를 가정에 파견해 가사 지원, 간병 보조, 생활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