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롯데百ㆍCUㆍ세븐일레븐ㆍGS샵ㆍ노브랜드ㆍCJ온스타일ㆍGS샵ㆍ롯데홈쇼핑ㆍKT알파쇼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08 09:02:26   폰트크기 변경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잠실점, ‘ALO’ 유통사 최대 규모 오픈
롯데백화점이 5일 잠실점 본관 1층에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 ‘ALO(알로)’ 매장을 유통사 최대 규모인 약 280㎡(85평)로 오픈했다. 본점(8월)에 이은 두 번째 롯데백화점 매장이자 백화점 내 공식 3호점이다. 요가 웨어, 스포츠 브라 등 액티브 웨어부터 스웻셔츠, 원피스, 슈즈, 가방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12월 1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더크라운에서 국내 최초 홀리데이 팝업을 진행한다. 화이트 톤의 플라워 연출로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구현하고 프리미엄 아뜰리에 컬렉션을 전개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차맥’ 트렌드 반영 티 베이스 주류 3종 출시
CU가 필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티 베이스 주류 3종을 10일 출시한다. 필코노미는 감성(fee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제품 가격이나 기능보다 감정적 경험과 취향이 구매 기준이 되는 2026년 핵심 소비 트렌드다. CU는 중국에서 성장 중인 차맥(맥주에 녹차ㆍ자스민차 등을 넣은 티 베이스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겨울철 주류 시장 선점에 나선다.

신제품은 홍콩 미쉐린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과 협업한 팀호완 자스민 에일, 제주 유기농 말차로 발효한 딥 말차 라거, 딥 말차 하이볼 등이다. 팀호완 자스민 에일은 독일산 노블 홉 할러타우 트레디션을 더해 꽃향기와 허브향이 조화롭다. 10일부터 말일까지 포켓CU에서 팀호완 자스민 에일과 딥 말차 라거 24입 한 박스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POS 도입…본체 80% 경량화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포스(POS) 시스템을 2개점에 시범 도입했다. 롯데이노베이트와 공동 투자한 이번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반 포스 앱과 클라우드 포스 서버, 전용 디바이스로 구성됐다. 기존 포스 대비 본체 부피가 약 80% 줄어 카운터 진열 공간이 넓어지고 업무 동선이 개선됐다.

세븐일레븐은 3단계 로드맵을 통해 스마트 매장 전환을 추진한다. 1단계로 현재 2개점에서 운영 중이며, 2단계에서는 2026년까지 500개 점포로 확대한다. 3단계는 2028년 태블릿 디바이스로 업그레이드해 완전한 스마트 매장 전환을 목표로 한다. 클라우드 포스는 시스템 업데이트나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가상 키패드를 지원해 발주, 매출지표 확인 등 점포 운영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사진: 이마트 제공
▲노브랜드, 하이트진로와 ‘두꺼비 홈술포차’ 출시…5종 13,400원
노브랜드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포장마차 컨셉 간편안주 ‘두꺼비 홈술포차’ 5종을 단독 출시한다. △불오징어 스낵 △직화무뼈 불닭발 △당면쏙 어묵탕 △칼칼포차 우동 △양파 감자전믹스 등으로 5종 모두 구매해도 1만3400원이다. 현재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11일부터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연말 고물가 영향으로 홈술 수요가 확대되면서 관련 매출도 늘고 있다. 최근 한 달간(11월5일~12월4일) 이마트에서 주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간편안주류는 19.7% 증가했다. 노브랜드는 올해 슈퍼말차, 사과당, 아우어베이커리 등과 출시한 디저트 콜라보 상품이 누적 278만개 판매되며 브랜드 협업을 통한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 무라카미 다카시 풋웨어 2차 물량 단독 공수
CJ온스타일이 글로벌 현대미술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 2차 물량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지난 4월 ‘컴온스타일’ 행사에서 국내 최초 판매 당시 준비 물량이 완판됐고,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4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월간 패션 카테고리 라이브 시청 1위에 올랐다.

이번 2차 판매는 김호영ㆍ기은세ㆍ이나연 등 셀럽 MC가 참여하는 릴레이 라이브로 진행된다. 8일 김호영이 오하나 풀블룸 라임 제스트를, 9일 기은세가 상그리아 색상을 최초 공개하며 11일 이나연이 모바일 라이브를 이어간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샵, 1500세트 완판 ‘프리오르데이’ 황금시간대 앵콜 편성
GS샵이 14일 오전 10시 ‘프리오르데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앵콜 방송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손미나와 진행한 첫 방송에서 준비물량 1500세트가 방송 종료 10분 전 완판되며 주문액 약 4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홈쇼핑 방송 시청률(UV) 1위를 차지했고, 손미나 SNS로 후속 방송 문의가 쇄도하자 기존 이른 아침에서 황금시간대로 편성을 조정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500㎖ 3병에 방송 중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기본 구성과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용 에디션을 특별 선보인다. 선물용 에디션은 500㎖ 2병에 손미나가 고른 광주요 소리잔을 더한 구성이다. 프리오르데이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시우라네타 가문이 약 500년간 10대에 걸쳐 운영한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브랜드로,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함께 마시는 올레샷 트렌드로 수요가 늘고 있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연말 유통 대전 합류…‘2025 땡스 어워즈’ 전개
롯데홈쇼핑이 11일부터 21일까지 ‘2025 땡스 어워즈(Thanks Awards)’를 열고 TV방송, 온라인몰, 모바일 등 각 채널별로 할인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TV방송은 최저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짐에 따라 인기 브랜드 월동준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11일 누적 주문건수 90만건을 기록한 바이브리짓 양모코트와 베네통 패딩백ㆍ패딩 부츠, 잭니클라우스 해비다운을, 13일에는 네메르 캐시미어를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온라인몰에서는 안나수이ㆍ조르쥬레쉬ㆍ폴앤조 등 패딩ㆍ니트를 최대 87% 할인하는 히트 아우터 최저가전과 레고ㆍ마이크로킥보드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를 진행한다.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KT알파쇼핑, IoT 금고 ‘디프로매트 까사’ 홈쇼핑 단독 방송
KT알파쇼핑이‘이진아 셀렉션’을 통해 IoT 기능을 탑재한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금 가격 상승에 따른 투자 수요 증가로 금고 시장도 동반 성장하는데 맞춘 방송이다. 10월 금고 방송은 목표 대비 181%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디프로매트 금고는 글로벌 금고제조전문기업이다. 신제품 까사는 SAFE 4.0앱으로 지문등록, 문 개폐, 충격감지, 금고 내부 온습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비밀번호와 지문인식 시스템, 양방향 4중 잠금장치, 3단 바디 프레임, 5단 도어 프레임으로 철통보안을 구현했다. 방송 구매 시 50만원 할인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