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리를 찾아라' 협업 굿즈./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몰, 윈터 세일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플랫폼 아모레몰이 오는 23일까지 연간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인 ‘2025 윈터 아모레 세일 페스타(아세페)’를 연다.
이번 아세페에서는 54종의 특별 기획 상품과 1990년대 인기를 얻었던 ‘월리를 찾아라’ 협업 굿즈들을 선보인다.
프리퀀시와 뷰티템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우리동네 GS와 함께하는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고객에게 호빵 쿠폰을 증정한다.
또 인플루언서 ‘명예영국인’과 함께 한 영상으로 아세페의 시작을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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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소시올라 어워드(Sociolla Award 2025)'에서 스킨1004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크레이버코퍼레이션 |
▲ 스킨1004, 인니 어워드 수상
스킨1004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소시올라 어워드(Sociolla Award 2025)’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소시올라 어워드는 인도네시아의 올리브영으로 불리는 소시올라가 주관하는 뷰티 시상식이다. 스킨1004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인기 스킨케어(Popular Skincare of the Year)’와 ‘올해의 베스트 선케어(Best Sunscreen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올해의 베스트 선 케어로 선정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은 현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전년 대비 2배가량 판매량이 늘기도 했다.
스킨1004는 인도네시아를 동남아시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현지 유명 배우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형 팝업 스토어도 열었다. 올 상반기 현지 매출도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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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콜마 연구원이 제형 분석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
▲ 한국콜마, 효소 안정화 신기술 개발
한국콜마가 피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효소의 안정성을 높이는 신기술을 개발했다.
황이택 동아대학교 교수 연구팀과 함께 개발한 무기화합물(탄산칼슘) 기반 효소 안정화 기술(Inorganic Pickering)은 그동안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해 화장품에 활용하기 어려웠던 효소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효소는 각질 제거, 피부 세정, 재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지만 온도와 pH 등 외부 환경에 민감해 제품 개발에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그동안 효소 화장품은 대부분 분말(파우더) 형태의 세안제에만 적용했다.
한국콜마는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효소를 탄산칼슘 결정 내부에 고정시키는 ‘인 시추(in situ)’ 방식을 적용했다. 탄산칼슘 결정으로 효소를 감싸는 일종의 보호막 기술이다. 석회암과 대리석 등을 구성하는 무기물인 탄산칼슘은 견고한 결정 구조를 갖고 있어 불안정한 효소를 감싸면서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이 기술을 효소와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성분에 동시 적용하는 데도 성공했다.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고기능성 프리미엄 화장품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5일 한림대한강성심병원에서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가운데)와 관계자들이 '피부 건강 회복 응원 키트'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 닥터지, 화장경험자 위한 키트 포장 봉사
닥터지는 한림대한강성심병원에서 화상경험자들의 피부 회복을 돕기 위한 ‘피부 건강 회복 응원 키트 포장 봉사’를 실시했다.
닥터지는 화상경험자이자 피부과 전문의인 안건영 박사가 설립한 브랜드다. 2022년부터 한림화상재단을 후원하며 화상경험자들의 피부 회복과 자립을 돕고 있다.
올해는 임직원들이 제품을 직접 포장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직원들은 제품 총 6300개가 포함된 응원 키트 2100여개를 제작했다. 키트에는 화상경험자들이 원단 구매부터 제작까지 한 손가방을 담았다.
이번 키트는 한림대한강성심병원과 서울ㆍ대구ㆍ부산 등에 위치한 화상 치료 병원 입원 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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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솔루션X꽃카 컬래버 에디션' 제품./사진=애경산업 |
▲ 에이솔루션, 꽃카 에디션 출시
애경산업의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이 캐릭터 꽃카와 ‘에이솔루션X꽃카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잘파세대를 겨냥해 토너패드와 트러플 스팟 패치, 3분 수분 진정 클레이 팩 등으로 구성됐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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