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에서 DC형 퇴직연금 신규 가입 시 커피 쿠폰 드려요!”
삼성증권은 ‘웰컴 퇴직연금 DC이벤트(2025년 시즌3)’ 이벤트를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 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상품 지급은 DC계좌 개설 완료 시기에 따라 분할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개설 완료 시 2026년 1월 말 지급, 이벤트 기간 내 전환신청 후 1월 말까지 개설 완료 시 2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KB증권,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 진행
KB증권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동복지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는 연말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지온보육원을 방문해 지난 5일(금)부터 1박2일 동안 실시했다.
◆한양증권, ETF AP·LP 업무 시작···110개 종목 유동성 공급
한양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의 AP(지정참가회사)·LP(유동성공급자) 업무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한양증권은 지난 11월 한국거래소와 유동성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60여 개 ETF를 대상으로 운용사와 LP 계약을 완료했다. 향후 40여 개 종목을 추가해 총 110개 ETF에 대한 유동성 공급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양증권은 2027년 주가지수·주식 시장조성자(MM) 신청도 추진 중이다.
◆LS증권, OPEN API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LS증권은 OPEN API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OPEN API의 초당 호출 건수를 기존 대비 약 3배 확대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OPEN API를 통한 국내 상장 ETF·상장지수증권(ETN) 거래수수료를 기존 0.015%에서 0.005%로, 국내주식선물 거래수수료는 0.004%에서 0.002%로 각각 인하한다. 기간은 2026년 2월 27일까지다. 또 이벤트 기간 내 ETF·ETN 거래대금 100억원 이상 또는 주식선물 거래대금 400억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1년간 OPEN API 협의수수료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AI 데이터센터 밸류체인의 핵심 10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ETF다. AI 연산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업 ‘네오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 장비 기업을 선별해 편입한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일부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자산운용, ‘당신의 은퇴생활을 바꿔줄 연금 Q&A 웹세미나’ 개최
삼성자산운용은 9일 연금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연금 투자 노하우를 안내하기 위해 ‘당신의 은퇴생활을 바꿔줄 연금 Q&A’를 주제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에 KODEX ETF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연금계좌의 종류와 세제 혜택 설명 등 주요 연금제도 핵심요약,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꿀팁 소개, 연금 투자하며 고민했던 질문(Q&A) 등 연금 투자자가 가장 궁금해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웹세미나 방송 종료 전 채팅창에 안내되는 설문조사 참여를 완료하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2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자산운용, ‘KB 온국민TDF 2055’ 2·3·5년 수익률 1위
KB자산운용은 지난 8일 에프앤가이드 기준 ‘KB 온국민TDF 2055(UH)’의 2년, 3년, 5년 수익률이 각각 53.02%, 74.64%, 107.43%로 같은 기간 전체 운용사 TDF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범광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온국민TDF 2055(UH)가 중장기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리서치 기반 운용체계와 안정적 운용 역량이 뒷받침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자자가 KB 타깃데이트펀드(TDF)를 통해 안정적 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스턴투자운용, 취약계층 위한 ‘겨울맞이 꾸러미 제작’ 사회공헌 활동 진행
마스턴투자운용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겨울맞이 꾸러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임직원 30여 명은 지난 5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물류센터에서 식품 및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 150세트를 제작하고, 따듯한 마음을 담은 편지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겨울철 생계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제작된 선물꾸러미는 성동희망푸드나눔센터와 성동구청을 통해 성동구 관내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두나무, 기업 전용 '업비트 비즈' 출범
두나무는 전날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법인 고객 세미나 '업비트 비즈 인사이트(UBI) 2025'를 개최하고 기업 전용 디지털자산 서비스 '업비트 비즈'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업비트 비즈는 100% 콜드월렛 기반 커스터디, 기관급 시스템 인프라, 매매·보관·운용 통합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상장 대기업, 금융사, 법무·회계법인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