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플, 인슈어테크 컨퍼런스 아시아 2025에서 디지털보험 혁신 성과 발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인슈어테크 콘퍼런스 ‘Insurtech insights Asia 2025’에서 주요 패널 세션에 공식 초청받아 글로벌 보험업계 관계자들에게 디지털 보험 혁신 사례와 기술 로드맵을 공유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김영석 대표이사는 ‘AI based Digital Transformation in Insurance’ 세션의 패널로 참석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AI 기반 디지털 혁신성과와 주요 인사이트를 소개해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화생명, 아부다비와 지속가능한 금융 파트너십 구축
김동원 한화생명 최고글로벌책임자(CGO) 사장이 8일(현지시간) 아부다비 금융주간 2025의 글로벌 마켓 서밋 개회사를 맡아, 양국 협력의 의미와 금융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9일 밝혔다. 김동원 사장은 “한국과 UAE는 1980년 수교 이후 협력의 지평을 꾸준히 넓혀왔다”며 “금융사로서 양국의 ‘100년 동행’을 다음 세대까지 이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부다비의 고도화된 시장 인프라를 바탕으로,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며 양국의 미래 협력이 △실물 자산 공동투자 △공급망 금융 △국경 간 결제 인프라 고도화 △디지털 자산 플랫폼 구축 등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B국민카드, ‘집.꾸.하자구요’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가 실내 집 꾸미기 수요가 많아지는 겨울을 맞아 실내 인테리어 업종 결제 고객 대상 KB Pay 머니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불 밖은 위험하니까 겨울엔 집.꾸.하자구요’라는 이름으로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가구, 주방제품, 실내인테리어 업종에서 일시불 및 할부 금액을 합산해 10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 Pay 머니를 제공한다. 경품은 KB Pay 머니 100만원 1명, KB Pay 머니 10만원 10명, KB Pay 머니 5만원 50명, KB Pay 머니 1만원 494명 등 총 555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BC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특화 ‘AIR’ 시리즈 신규 출시
BC카드가 항공 마일리지 적립으로 큰 호응을 얻은 ‘에어플러스 카드 시즌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BC 바로카드(자체발급카드) 라인업은 △에어 마스터(AIR MASTER) △에어 맥스(AIR MAX) 총 2종이다. 기본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에 주유∙교통∙아파트관리비와 같은 생활 밀착 영역까지 마일리지로 적립돼 실질적인 할인 혜택이 더욱 강화됐다. 두 상품 모두 공통적으로 △카드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기본적립 △100만원당 200마일리지 보너스 적립이 제공된다.
◆현대커머셜,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출형 기업지원 펀드 6호’ 출자
현대커머셜은 캠코가 자동차 부품 협력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하는 ‘대출형 기업지원 펀드(PDF,Private Debt Fund) 6호’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출형 기업지원 펀드는 관세 부과에 따른 대외 경영 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기업 구조 조정을 추진하고 있는 완성차 업체의 부품 협력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다. 펀드는 약 4000억원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캠코가 1000억원을 출자하고 현대커머셜은 지정 출자자로 참여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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