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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톡톡] 랜딩인터내셔널ㆍ그래비티ㆍ아누아ㆍ미쟝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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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12-09 16:04:27   폰트크기 변경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에서 정새라 랜딩인터내셔널 대표(왼쪽애서 두 번째)가 ‘올해의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십’ 부문상 수상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랜딩인터내셔널

▲ 랜딩인터내셔널, 다리어워드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 선정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이 ‘제20회 다리어워드(Dari Awards)’에서 ‘올해의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십’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다리어워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한국문화원이 한국콘텐츠진흥원 LA 비즈니스센터와 공동으로 여는 시상식이다. 한미 간 문화 교류와 상호 이해 증진에 공헌을 한 개인ㆍ단체에게 수여한다.

랜딩인터내셔널은 미국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의 유통을 이끈 점을 인정 받았다. 랜딩인터내셔널은 2013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200여개 브랜드의 1000여개 품목을 얼타뷰티, 타깃, 월마트 등 해외 주요 유통 채널에 진출시켰다.

정새라 랜딩인터내셔널 대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줄곧 K뷰티 브랜드의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K뷰티가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미국 아마존에서 품절된 그래비티 제품./사진=폴리페놀팩토리

▲ 그래비티, 美 아마존서 완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자들이 개발한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 론칭 한 달 만인 지난 4일 전체 물량이 품절됐다. 현재 2차 물량을 사전 확보했으며, 내주 재입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출시한 그래비티는 국내에서도 누적 판매량 약 300만병을 넘기며 다양한 채널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대만에서도 론칭하며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일본에서도 온라인 최대 플랫폼인 라쿠텐(Rakuten)에 지난 9월 말 입점 뒤 데일리ㆍ위클리ㆍ카테고리 랭킹 1위를 기록했다.

그래비티 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는 생산 능력 증대와 글로벌 제품 라인업 확장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 ‘CES’도 참가할 예정이며,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아누아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사진=더파운더즈

▲ 아누아, 英 뷰티어워즈 2관왕

아누아(ANUA)가 영국의 뷰티 시상식 ‘뷰티 어워즈 2025(Beauty Awards 2025)’에서 K뷰티 브랜드 중 유일하게 2관왕을 차지했다.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은 ‘클렌징 챔피언(Cleansing Champion)’ 부문을 수상했으며,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은 ‘스킨 하이드레이션 히어로(Skin Hydration Hero)’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영국 유명 팝 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멤버 멜라니 브라운(Mel B)이 수상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누아는 작년 10월 영국 드럭스토어 부츠(Boots)에 입점한 이후 1년 만에 650개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미국 뉴욕서 상영 중인 미쟝센 옥외 광고./사진=아모레퍼시픽

▲ 미쟝센 퍼펙트세럼, 美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1위

미쟝센의 퍼펙트세럼이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11월 20일∼12월 1일)에서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행사 기간 미쟝센 매출은 전년 행사 대비 65% 성장했다.

미쟝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맞물려 뉴욕 브로드웨이와 LA K타운에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모델 에스파 멤버들의 캠페인 영상을 송출하기도 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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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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