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경기도 안산 지역 고용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고용취약계층의 자립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코자 경기도 안산 지역 고용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6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더헤븐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 한·일 공동주관 아시아 메이저 골프대회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 참가한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참여한 행복 나눔 활동으로 마련됐다.
◆BNK금융,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 참석
BNK금융그룹은 10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5년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에 참석해 지역 미래 과학 인재들을 격려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BNK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우리는 BNK 과학 꿈나무상’은 미래세대가 과학의 가치를 이해하고 탐구심을 키우도록 돕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50일간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 참가자 50명을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보험연수원, AI 자회사 설립 위한 정관 개정안 이사회 통과
보험연수원은 10일 정기 이사회에서 2026년 사업계획 및 정관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관 개정은 AI 문제출제 서비스와 AI 기반 학습 시스템(LMS)을 통합한 학습 AI 솔루션 사업을 주도할 자회사 설립을 위한 것으로, 이사회는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압도적 찬성으로 가결했다. 보험연수원은 자회사 설립을 통해 AI 교육 인프라를 확장하고, 회원사 및 업계 전체의 교육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1년 송금 데이터 결산 ‘2025 머니리포트’ 공개
카카오페이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아껴준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1년간의 송금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2025 머니리포트’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따뜻한 연말 선물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프로모션’을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KB국민카드, 발달장애 청소년 예체능 지원 11년째 이어가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의 예체능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11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4년 미술교육 ‘KB 봄(Seeing&Spring)’으로 시작해 체육 ‘KB 점프(JUMP)’, 음악 ‘KB 알레그로(AlleGrow)’로 확대되며, 장애 청소년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해왔다.
◆기보,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손잡고 예술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
기술보증기금은 9일 부산 본점에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우수 예술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K-컬처에 대한 국제적 위상과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예술산업 영위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예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AI 기반 생산적 금융 대전환 추진
새마을금고주앙회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AI전략부'를 신설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생산적 금융 대전환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AI전략부 신설을 통해 인공지능 전환(AX), 생산적 금융 경쟁력 강화, AI 생태계 조성이라는 3대 목표를 추진할 계획이다. AI전략부는 새마을금고 AI 전환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되며 △AI 인프라와 플랫폼 구축 △AI 기반 서류 문자인식(AI-OCR) △AI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코딩 지원) △업무지식 질의응답 챗봇 등을 핵심으로 하는 전사적 AI 전환 체계를 마련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