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신한증권/우리투자증권/LS증권/신한운용/두나무/비댁스/칠리즈/포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11 17:29:34   폰트크기 변경      

◆신한투자증권, 2026년 대비 내부통제 교육 조기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2026년을 앞두고 전 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을 예년보다 한 달 앞당긴 12월부터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본부장·지점장 대상 교육은 지난 4일 진행됐으며, 5일부터 10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5일간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금융소비자보호, 컴플라이언스, 정보보안 등 주요 내부통제 항목을 실무·사례 중심으로 구성했고, 교육 종료 후 이해도 테스트 결과를 개인 평가에 반영했다. 


◆우리투자증권, 신용·대출 우대금리 혜택 내년까지 연장
우리투자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예정됐던 '연 3.9% 신용·대출거래 우대금리' 이벤트를 2026년 12월31일까지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계좌를 개설하고 신용·대출 약정을 완료한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LS증권, 전국 대학생 대상 '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 개최
LS증권은 숭실대학교와 손잡고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대학생 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LS증권, 숭실대학교, 예스스탁, 전자신문, 이티에듀가 공동 개최했으며, 참가 희망 학생(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사전교육을 통해 차트 분석, 아이디어 코딩, 최적화 방법 등을 배운 뒤 LS증권의 트렌즈 WTS(웹트레이딩시스템)에서 인공지능(AI) 시스템트레이딩 로직을 제출하면 된다. 사전교육은 이달 22일 오후 3시 숭실대학교 미래관에서 진행되며, 숭실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대회 접수 및 제출 기간은 12월22일부터 내년 1월30일까지다. 총 45명의 수상자가 선정되며, 1인당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신한자산운용, 현대차 그룹주 재평가에 'SOL 자동차 ETF' 주목
신한자산운용은 최근 1개월(11월10일~12월10일) 'SOL 자동차TOP3플러스'는 16.48%, 'SOL 자동차소부장Fn'은 20.69%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현대차는 11.83%, 현대모비스는 20.47%, 기아는 8.53% 올랐다. 신한 운용은 현대차 그룹의 로봇·자율주행 사업 확대로 자동차주가 상승하면서 관련 ETF 수익률도 크게 올랐다고 밝혔다.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팬 이벤트 진행
두나무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국제대회 3연속 우승(쓰리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업비트는 12월27일 롯데월드에서 열리는 e스포츠 축제 '레드불 PC방 테이크오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Meet & Play with FAKER' 이벤트를 운영한다. 18일 오후 5시까지 업비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Team UPbit 'FAKER' 메인 매치 관람권(250명, 1인 2매) △'페이커' 포토 이벤트 초청권(10명) △'페이커' 1대1 문도 피구 참여권(5명) 등을 추첨 제공한다. 문도 피구는 승자의 남은 체력 1당 1000원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기부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비댁스,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1 'BNB 체인' 확장

블록체인 플랫폼 비댁스(BDACS)는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KRW1을 BNB 체인에서도 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BNB 체인은 바이낸스가 지원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비댁스는 앞서 KRW1의 시범 운영을 통해 원화 입금부터 코인 발행, 블록체인상 검증까지 전 과정의 안정성을 확인했다.비댁스는 BNB 체인의 광범위한 이용자 기반을 활용해 KRW1의 글로벌 유통을 확대하고, 향후 가맹점 결제·해외송금·기업간 대금 정산 등으로 사용처를 넓혀갈 계획이다.

◆칠리즈-에셋테라, RWA 생태계 확장 파트너십
칠리즈(CHILIZ)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상품 거래 기업 에셋테라(Assetera)와 실물자산(RWA) 및 토큰화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셋테라는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 유럽 최초 블록체인 규제 실물자산 2차 시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양사는 유럽연합(EU) 규제 기준을 준수하며 칠리즈 체인 기반으로 스포츠·엔터 자산 연계 블록체인 상품의 발행과 거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포블, 국내 거래소 최초 '벤처기업 확인' 획득
포블게이트(포블)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벤처기업 확인'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의결한 이후 첫 사례다. 그동안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벤처기업 제한 업종으로 분류돼 벤처기업 지위를 부여받지 못했다. 시행령 개정 이후에도 커스터디(수탁) 기업들만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은 가운데, 가상자산 거래소가 직접 벤처기업 확인을 받은 것은 포블이 처음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