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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달의민족이 12월 31일까지 진행 중인 ‘배민푸드페스타’에 교촌치킨과 푸라닭 등 인기 브랜드가 추가 참여한다. 10월 중순부터 시작한 이 행사에는 총 100여개 브랜드와 4만여개 매장이 참여한다.
15일부터 21일까지 교촌치킨 한마리 15종을 4000원 할인 판매하고, 푸라닭 전 메뉴 최대 6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BBQㆍ처갓집ㆍ멕시카나ㆍ버거킹ㆍ파리바게뜨는 최대 8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22일부터는 BBQ·맘스터치ㆍ요아정 등에서 최대 6000원, 29일부터는 두찜ㆍ컴포즈커피ㆍ뚜레쥬르 등에서 최대 65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11월 참여 브랜드 주문 건수는 평시 대비 118% 증가했고, 프로모션 페이지 유입 고객은 9월 대비 4배 늘었다. 일반 매장도 11월 주문 건수가 9월 대비 14.7%, 신규 고객 수는 9.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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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G마켓 제공 |
G마켓이 1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정부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우수셀러 4곳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ㆍ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진행하는 ‘2025년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G마켓은 4월부터 식품 소상공인 400개사를 지원했고, 이 중 40개사에 마케팅·풀필먼트를 추가 지원한 뒤 최종 4개사를 선정했다. 선정 브랜드는 완도맘 영업조합법인(전복), 농업회사법인 영주마실푸드엔헬스(사과), 호재에프에스(족발), 31건어물(건어물)이다.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체험 후 온라인 구매로 연결되는 구조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현장 라이브방송도 총 4회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16일까지 온라인 기획전에서 10%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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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이 19일까지 새벽배송 무료배송 기준을 기존 4만원에서 2만원으로 50% 낮춘다. 행사 기간 매일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 1장이 발급된다.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권역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서울ㆍ경기 서부는 15∼28일 풀무원 부추잡채 지짐만두 300g를, 서울ㆍ경기 동부는 12∼31일 계란 10구를 증정한다. 3개월 이상 미구매 휴면 고객 대상으로는 4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쓱 새벽배송은 밤 10~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배송되며, 수도권과 대전ㆍ세종ㆍ청주 등 충청권, 부산ㆍ대구ㆍ광주 등 전국 광역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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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품고 제공 |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가 2025년 3분기 네이버 ‘N배송’ 1위 우수 물류사로 선정됐다. 네이버는 내부 기준에 따라 N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물류사를 선정한다.
품고는 평일 23시 59분 59초 주문 건까지 당일 출고하는 ‘24시 주문 마감’과 ‘주7일 배송’을 기반으로 N배송의 오늘배송ㆍ일요배송을 안정적으로 운영한다. 야간 라이브방송과 프로모션 기간에도 평소 수준의 물류 품질을 유지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품고는 2022년 9월부터 ‘B2C 주문 당일 100% 출고’, ‘B2B 출고일 100% 준수’, ‘B2C 배송 사고 100% 보상’ 등을 담은 ‘5대 약속 보장제’를 시행 중이며, 현재까지 99.6% 준수율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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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이 한국HRD협회 주관 ‘2025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기업의 인재육성 전략·체계와 인사혁신 성과를 평가해 수여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AI 기반 사내 직무 지원 시스템 개발과 디지털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조직 성장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혁신을 지속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그룹사 핵심인재 양성 기업대학, 창발적 사고 증진 미술교육, 글로벌 인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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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월 5일에 판교역 썬큰광장에서 행복나눔 작은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리테일은 신분당선 운영사 네오트랜스와 함께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나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12일 열린 방한키트 전달행사를 통해 성남ㆍ수원ㆍ용인 지역 소외계층 약 300가구를 지원했다.
GS리테일은 행사에 앞서 5일 판교역 썬큰광장에서 ‘행복나눔 작은음악회’를 열었다. 클래식 버스킹 공연을 통해 신분당선 이용객에게 문화 나눔의 시간을 제공했다.
GS리테일은 공공 인프라 운영사 및 지역 기관과 협업해 지역 기반 ESG 실천을 강화한다. 연말에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후원 뮤지컬 초대도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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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
KT알파 쇼핑은 지난 11일 초등학생 대상 미디어 직업 체험 프로그램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홈쇼핑 직무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KT알파 쇼핑은 쇼핑호스트, 촬영감독 등 방송 전문가와 함께 녹화 스튜디오, 조정실, 의상실 등 제작 현장을 공개했다. 학생들은 상품 분석과 대본 작성 후 스튜디오에서 직접 판매 촬영을 진행했다.
KT알파 쇼핑은 체험형 교육을 통해 미디어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아동 대상 진로 교육 사회공헌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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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링크프라이스 제공 |
링크프라이스는 ‘2025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에서 파트너사 부문 2관왕을 수상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분야 ‘Best Partner-DA’와 ‘Strategic Partner’를 동시에 받은 것은 업계에서 유일하다.
링크프라이스는 디스플레이 광고 취급고 확대와 전년 대비 성장률 개선으로 광고주 성과를 끌어올린 점을 인정받았다. 네이버 애드부스트 쇼핑 등 신규 광고 솔루션을 적극 활용한 전략적 운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링크프라이스는 25년간 축적한 마케팅 노하우와 데이터 기반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성과 중심의 차별화 전략을 강화한다. 애드테크 투자와 조직 통합을 통해 네이버 광고 파트너십 경쟁력을 높인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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