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W-스케치’출시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지난달 2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
◆하나은행, 신보와 기보에 추가 출연…생산적 금융 본격화
하나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 98억원(보증료지원금 포함)을 추가 출연(신보 63억원, 기보 35억원)을 통해 4500억원 규모(신보 2900억원, 기보 1600억원)의 생산적 금융 본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금융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융의 일환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유망 신성장 동력 산업 및 기술혁신 산업 영위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고 미래성장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KB국민은행,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과 업무 제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국내 대표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이 비누랩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 및 대통령 표창 수
교보생명의 소비자중심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 노력이 대외적으로 호평 받았다. 교보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10회 연속 인증을 획득함과 동시에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종호 기자 2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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