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신한은행/iM뱅크/SC제일은행/카카오뱅크/토스뱅크/삼성화재/네이버페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15 09:17:15   폰트크기 변경      

◆신한은행, ‘겨울여행 맛있는 행복을 환전하세요’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15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겨울여행 맛있는 행복을 환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쏠편한 환전 이용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이벤트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동안 ‘신한 SOL뱅크’ 앱에서 쏠편한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34종(USD·JPY·EUR 3종 제외)의 통화를 환전하고 수령한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가능하다.


◆iM뱅크(아이엠뱅크), 무디스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 상향 iM뱅크는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로부터 등급전망을 ‘안정적’으로 상향 조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시중은행 전환 이후 은행의 보수적인 리스크 관리와 이에 따른 안정적인 자산건전성과 수익성을 반영한 것이라는 것이 무디스의 평가다.


◆SC제일은행, 건물 에너지 사용 줄이고 최고 8.8% 적금 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국토교통부가 건물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구축한 국가 건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을 활용해 건물 에너지 사용량 연계 우대금리를 두드림적금 상품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1년 만기 두드림적금에 월 100만 원 이하로 가입한 고객에게 전기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 최고 5.3%포인트를 만기에 적용해 최고 8.8%(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적용한다. 


◆카카오뱅크, 통합형 AI 서비스 '카카오뱅크 AI' 출시

카카오뱅크가 고객이 AI를 금융 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대화형 AI 서비스’를 통합한 ‘카카오뱅크 AI’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기존에 ‘AI 검색’, ‘AI 금융 계산기’, ‘AI 이체’, ‘상담챗봇’ 등 개별로 운영되던 AI 서비스를 ‘카카오뱅크 AI’로 하나의 대화창에서 통합 제공한다. 홈 화면에 ‘AI 탭’을 새로 배치하여 고객이 필요한 순간 언제든지 AI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토스뱅크, ‘생성형 AI 도입’ 혁신금융서비스 4건 지정

토스뱅크는 최근 AWS Bedrock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을 은행, 금융에 접목할 수 있는 4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각각 △코드 리뷰 △마케팅 및 법률 검토 △경영 및 재무 분석 △Text to SQL이다. 핵심 업무 프로세스에 AI가 통합, 활용됨으로써 고도화된 자동화를 구현하고 높은 업무 정확도와 처리 속도를 확보하는 등 패러다임 전환을 이끈다.


◆네이버페이(Npay),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페이는 지난 13일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개최된 ‘나우다’ 10만 가입자 달성 기념 행사에 참여해, ‘나우다’의 확산과 제주도 내 디지털 관광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나우다'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발급하는 디지털 관광증으로, 비수탁형 디지털 자산 지갑인 'Npay 월렛'을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의 디지털 관광 증명서다.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