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百ㆍ롯데百ㆍ롯데마트ㆍGS25ㆍSSG닷컴ㆍ신세계사이먼ㆍG마켓ㆍ4910ㆍ롯데온ㆍ롯데홈쇼핑ㆍNS홈쇼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18 08:46:36   폰트크기 변경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 팝업
신세계백화점이 20일부터 26일까지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 1층 와인셀라에서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 팝업스토어를 연다. 파이퍼 하이직은 1785년 설립된 프랑스 최고(最古) 샴페인 하우스 중 하나로 시그니처 샴페인부터 프레스티지 뀌베 ‘레어’까지 전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레어는 1976년부터 단 13개 빈티지만 출시된 한정 샴페인이다. 22~24일 구매 고객에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샴페인 전용잔과 칠링 버킷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0일 오후 5시에는 5종 무료 시음회가 열린다.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AWS 기반 AI 챗봇 ‘더스틴’ 오픈
롯데백화점이 AI 쇼핑 챗봇 ‘더스틴’을 공식 출시했다. 롯데이노베이트ㆍ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업해 개발한 더스틴은 AWS 생성형 AI 플랫폼 ‘아마존 베드록’ 기반으로 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후속 질문까지 예측한다. 백화점ㆍ아울렛ㆍ쇼핑몰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해 매장 위치를 묻더라도 연락처ㆍ할인 쿠폰ㆍ사은행사까지 제안한다. 정보 탐색 단계가 기존 4단계에서 2단계로 줄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21일까지 앱 사용자 대상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지자체 캐릭터 딸기 패키지…24일까지 최대 할인
롯데마트가 18일부터 31일까지 지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전국 딸기 대전’을 운영한다. 논산ㆍ완주ㆍ담양ㆍ고령 등 7개 산지 1단 설향 딸기에 논산 ‘육군병장’, 진주 ‘하모’, 고령 ‘가야돌이’ 등 지역 캐릭터 스티커를 부착한 한정 패키지다. 롯데마트는 전국 12개 산지와 당일 수확·당일 출고 직거래 체계로 약 350톤을 확보했다. 24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2000원,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1000원 추가 할인한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에드워드 리 간편식’, 도시락·김밥·냉장밥 3관왕
GS25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간편식 3종이 도시락ㆍ김밥ㆍ냉장밥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차지했다. 12월 초 출시한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은 2주간 25만 개가 팔렸다. 판매율 95.3%로 입고 즉시 완판됐다.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은 1주일 새 15만 개가 팔리며 참치마요 김밥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저녁 시간대(18~21시) 구매율이 기존 상품 대비 25% 이상 높았다. GS25는 K-체다치즈쫄떡볶이 등 후속 제품을 순차 출시한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 계란·햇반 최대 50% 할인…21일까지
SSG닷컴이 18일부터 21일까지 ‘연말 장보기 특가전’을 연다. 계란ㆍ고구마ㆍ삼겹살 등 신선식품과 CJ 햇반 잡곡밥, 오뚜기 감자탕, 해표 카놀라오일 등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스프라이트 1.5L 2개 구매 시 반값, 코디 화장지는 1+1이다. 18일에는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쓱배송데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쓱배송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 시 장보기지원금 5000원, 행사카드 7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사진: 신세계사이먼 제공
▲신세계사이먼 파주 아울렛, 모바일 주문 ‘테이스티 오더’ 도입
신세계사이먼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모바일 식음 주문 서비스 ‘테이스티 오더’를 도입했다. 신세계 아울렛 앱이나 매장 QR코드로 메뉴 선택과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음식 준비 완료 시 카카오톡 알림을 받는다. 일부 매장은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푸드코트 ‘테이스트 빌리지’와 점포 내 피자ㆍ도넛ㆍ음료ㆍ브런치 카페에서 이용 가능하다.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할인코드 ‘FOOD’ 입력 후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된다. 내년 초 시흥ㆍ여주ㆍ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도 순차 도입한다.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 주말 스타배송 정례 프로모션
G마켓이 19일부터 매주 금ㆍ토ㆍ일 스타배송 프로모션 ‘주말에도 도착보장’을 시작한다. 오후 8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도착한다. 올해 1월 주7일 배송제 시행 후 토요일 주문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며 주말 배송 공백이 해소됐다. 주말 인기 상품은 △세제 △라면 △과자 △탄산음료 △영양제 순이며 평일 대비 섬유유연제ㆍ세탁세제 주문이 크게 늘었다. 스타배송 첫 구매 시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은 20%, 일반 회원은 15% 할인한다. 포토상품평 작성 시 매주 200명에게 스마일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사진: 에이블리 제공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뷰티 카테고리 정식 론칭…4개월 새 거래액 3배↑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뷰티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 8월부터 4개월간 시범 운영한 결과 11월 거래액이 8월 대비 3배(193%) 증가했다.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각각 2.5배 이상 늘었다. 스틱 파운데이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65%, 발색 립밤은 130%, 바디스프레이는 523% 급증했다. 입점 브랜드 중 포뷰트는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오브제는 3배 증가했다. △다슈 △오브제 △포뷰트 △그라펜 △리우젤 등 20∼30대 남성 인기 브랜드를 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연결한다.





사진: 롯데온 제공
▲롯데온, SNS 화제 뷰티 브랜드 할인…28일까지
롯데온이 18일부터 28일까지 뷰티앱 트위즈에서 ‘SNS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를 연다. 2025년 하반기 SNS 화제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브랜드 상품을 최대 15% 할인한다. △에뛰드 진저슈가 립 세럼 △롬앤 블러 퍼지 틴트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마스크 등이 ‘핫 브랜드(HOT BRAND)’로 선정됐다. 질스튜어트 뷰티ㆍVDLㆍ달바는 조회수·댓글수 급상승으로 ‘FAN’S CHOICE‘에 이름을 올렸다. 구매 고객 대상 에뛰드ㆍ에스쁘아ㆍ에스네이처ㆍ아비브 제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첫 인문 북콘서트…22일 유영만 교수
롯데홈쇼핑이 22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유영만 한양대 교수 신작 ‘전달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연다. 라이브커머스 업계 최초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다. 100여 권 저서를 낸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가 60분간 신작을 소개하고 지식 전달 노하우와 인문학적 통찰을 공유한다. 방송 중 도서 구매와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22일까지 롯데아이몰에서 친필 사인본과 초대권으로 구성한 ‘VIP 패키지’ 구매고객 200명을 현장에 초청한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중 재테크 전문가 강연 등 지식 콘텐츠를 확대한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서초구 ‘우수 기부기업’ 감사패
NS홈쇼핑이 서초구 주최 ‘2025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서 우수 기부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문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매년 지원하며 발달장애 청년들의 연주가ㆍ화가 활동을 돕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자 예우 행사로 우수 기부자와 기관 관계자 100인이 참석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