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누적 방문객 40만 명 돌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19 08:30:41   폰트크기 변경      

박 시장 “시민 여러분의 큰 사랑 속에 40만 명 돌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를 통하여 도모헌에서 소중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해


'2025년 도모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 홍보포스터. / 포스터 : 부산광역시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오는 1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2025년 도모헌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이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관 1년 3개월여 만에 누적 방문객 40만 명 돌파(12.14.)를 기념하는 한편,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맞아 도모헌을 방문한 가족 단위 시민들이 따뜻한 휴식과 문화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는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고 겨울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오는 24일에는 밤 9시까지 특별 연장 운영하며,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특별 개방하여 많은 시민이 도모헌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 단위 시민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가족뮤지컬 공연’과 감미로운 선율의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본관에서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가족들이 함께 옹기종기 모여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부스존’도 운영된다.


또한, 머그컵 만들기, 비즈공예, 멋글씨 쓰기(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열려 시민들에게 풍성한 연말 추억을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뮤지컬 공연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도모헌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연말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밤 10시까지 특별히 연장 운영하여, 한 해의 마무리를 도모헌에서 보내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여유 있는 문화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이후에도 도모헌의 가치를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한다.

박형준 시장은 “도모헌이 시민 여러분의 큰 사랑 속에 40만 명을 돌파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번 연말 가족사랑 이벤트를 통해 도모헌에서 시민 여러분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들고 소중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모헌이 시민의 일상에서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