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세대별 학대 예방 및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노인전문기관 제공 |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도사회서비스원(원장 안혜영)의 소속시설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장동현)은19일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진석)과 세대별 학대 예방 및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 권역 내 노인과 아동 등 취약계층의 인권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학대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세대통합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학대 예방 중심의 보호 체계를 마련하여 공동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협력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하며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이러한 포괄적인 협력은 세대별 학대 예방을 위한 사례 연계 및 조기 대응을 강화하고, 가족 단위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개입 체계를 구축하며,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인권 보호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동현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은 "노인 학대와 아동 학대는 우리 사회의 존엄성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며,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의정부시 내 모든 세대가 학대 걱정 없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석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노인과 아동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대 예방 및 사후 관리 시스템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여 의정부시가 모두에게 안전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공공센터로 경기북부권역(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포천시)을 관할하여 노인학대 관련 상담, 교육, 홍보, 조사연구, 협력체계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