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조현범 ‘디자인 경영’ 가속…모델솔루션, 의료 로봇 디자인 발굴 나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21 19:28:15   폰트크기 변경      
모델솔루션, 의료 로봇 디자인 공모전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2026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를 통해 의료 산업 분야의 창의적 로봇 디자인 발굴에 나선다.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혁신협회(KIDA)가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통찰’, ‘확장’, ‘비전’ 키워드를 바탕으로 차세대 디자인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공모전은 모델솔루션을 비롯해 퍼시스, 연우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모델솔루션은 조현범 회장의 ‘디자인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했다. 첨단 의료 로봇 기술에 감성적인 디자인 요소를 접목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모델솔루션은 2026년 1월 31일까지 의료 산업에 적용할 CMF(색상·소재·마감) 기반의 로봇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산업·제품디자인학과 재학생 또는 기졸업자로,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본상인 골드 수상자(1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함께 수상작의 제품 개발 검토 기회가 제공된다. 골드, 실버, 브론즈 수상자 전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이 수여되며,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도 제공된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글로벌 산업디자인을 이끌 인재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조현범 회장이 직접 기획·설계한 그룹 중장기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 중 미래 신기술(Rising Tech)을 실현하는 계열사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