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하반기 ‘휠체어 운동 페스티벌’개최
상상인그룹은 지난 20일 성남 분당구 야탑유스센터에서 50여 명의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휠체어 운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휠체어 운동 페스티벌’은 ‘2025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성료를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4개월간 함께 땀 흘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들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밀감과 유대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공 굴리기 △줄다리기 △휠체어 계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체육관 곳곳에서 아이들의 환호성과 박수 소리가 울려 퍼졌다.
◆토스뱅크, 쪽방촌 주민들의 '따듯한 겨울나기' 도와
토스뱅크는 지난 19일 종로구 돈의동에 위치한 쪽방촌을 찾아 주민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했다고 22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함과 동시에 임직원 30여명이 이날 이른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토스뱅크 데이'를 열고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직원들은 이날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직접 전달하는 일일 온기창고를 운영했다. 토스뱅크 임직원들은 이곳에서 겨울이불, 방한복, 내의 등 겨울 방한용품 직접 구비하고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AIA생명, 연말 임직원 송년회 진행
AIA생명은 지난 19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임직원 송년회인 ‘2025 Year-end Staff Celebration’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자(Reaching the Next Level)'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 한 해 성과 리뷰와 내년도 전략적 도약을 위한 조직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촹 네이슨 마이클 AIA생명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AIA생명 및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2025년도 성과 리뷰 △2026년 경영전략 발표 등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AXA손보, 연말 맞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지원
AXA손해보험은 연말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생활 지원 프로그램 ‘우리들의 가장 즐거운 하루’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됐다. 악사손보는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산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영화 ‘아바타3’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 티켓과 함께 팝콘·음료 등 간식과 식대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 속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또래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인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ABL생명,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ABL생명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ABL타워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초 역량을 갖추고, 안정적인 미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 100명을 비롯해 ABL생명과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들이 참석해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BC카드, 카드사 최초 여권 기반 외국인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외국인 여권 인증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외국인등록증이 없는 외국인도 페이북 가입을 통해 온라인 쇼핑은 물론 음식 배달, 택시, KTX 예약 시에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외국인 선불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제휴처에서 실물카드를 발급 받은 외국인이 본인 휴대폰에서 페이북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단계에서 여권 인증 및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국내 350만여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인천저축은행, 해성보육원 영유아들을 위한 후원금 지급
인천저축은행은 지난 19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소재 해성뵤육원에 영유아들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지급으로 인천저축은행은 해성보육원에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 1억7400만원을 후원한것으로 밝혀졌다. 인천저축은행은 이번 후원을 포함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년 약 2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기부해 왔으며, 지역 내 다양한 행사에도 적극적인 후원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의 성장을 꾸준히 돕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