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해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해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삼성생명, 대고객 콘텐츠 AI CX글쓰기 시스템 도입
삼성생명은 고객에게 전달되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기반의 'AI CX 글쓰기 시스템'을 사내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 기술인 FabriX AI에 삼성생명 'CX 글쓰기 가이드'를 결합해 개발됐다. 임직원은 몇 개의 키워드만 입력해도 고객 안내 문구의 초안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으며, 기존에 작성된 콘텐츠 역시 보다 자연스럽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다듬을 수 있다. 특히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전달 방식에 따라 문장 길이와 구성, 표현을 자동으로 조정해 상황에 맞는 소통이 가능하다.
◆DB손보, ‘다국어 통역 AI. AGENT’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은 금융권 최초 외국인 전용‘다국어 통역 AI AGENT’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난 18일 정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AI BPO 기업 유베이스와 협력해 개발된‘다국어 통역 AI 에이전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외국인 고객 대상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상담 전 과정을 실시간 다국어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보호 방안 마련을 위한 조치다.
◆한화손보,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성료
한화손해보험은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진행한 일상 속 건강습관 응원 캠페인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브랜드 캐롯 모바일앱과 러닝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한 뒤, 4주간 러닝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완주자에게는 러닝의 즐거움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됐다. 특히 시드니 마라톤과 다낭 마라톤 참가권을 포함해 항공권과 숙박, 사전 러닝 트레이닝, 여행자보험이 포함된 마라톤 패키지가 눈길을 끌었다.
◆BC카드, 외국인 스테이블코인 국내 결제 실증 완료
BC카드는 외국인이 보유한 스테이블코인을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는 실증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웨이브릿지, 아론그룹, 글로벌머니익스프레스 등과 공동 진행됐으며, 외국인의 스테이블코인을 디지털 선불카드로 전환해 편의점·카페·마트 등에서 QR로 결제 가능성을 검증했다. BC카드는 스테이블코인을 기존 카드 승인·정산 구조에 편입함으로써 안정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비자·아카마이, 에이전틱 커머스 신뢰 표준 구축 협력
비자(Visa)는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Akamai)와 손잡고 AI 기반 ‘에이전틱 커머스(agentic commerce)’ 환경에서의 신원 인증과 보안을 강화하는 협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비자의 ‘트러스티드 에이전트 프로토콜(Trusted Agent Protocol)’을 아카마이의 엣지 기반 보안·인식 기술과 결합해 AI 쇼핑 에이전트의 인증, 사기 탐지, 사용자 식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가맹점은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AI 에이전트의 신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뢰 가능한 거래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KB캐피탈, 겨울철 결식 우려 아동 위한 식품 키트 및 요리 교육 지원
KB캐피탈은 겨울방학 동안 학교 급식이 중단되며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선식품 키트 지원과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되는 신선식품 키트는 수혜 아동들의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정에서 활용하기 쉬운 신선한 식재료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당 키트는 고기류, 기본 식재료, 밑반찬 등이 포함돼 겨울철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