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연말 맞이 육군 제50보병사단 군장병 위문 성금 전달
iM뱅크는 육군 제50보병사단에 방문해 군 장병들을 위한 위문 성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 진행된 이번 전달식은 연말을 맞아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하고 안정적인 부대 운영과 장병 복지 증진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SC제일은행, 2026년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투자전략 발표
SC제일은행은 새해 투자전략을 고심하는 자산관리(WM) 고객을 위한 ‘2026년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AI 산업을 중심으로 지속 중인 주식시장의 상승 흐름이 본격적인 버블 국면에 진입했다고 가정하는 것은 시기장조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해에도 버블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AI 중심의 기술 혁신 사이클, 우호적인 재정 및 통화정책 기조, 무역 갈등 완화 등을 바탕으로 위험자산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성과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KB라이프·KB골든라이프케어, 솜포케어와 글로벌 시니어 비즈 협력 강화
KB라이프와 시니어 전문 요양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일본 대표 시니어 케어 기업인 솜포케어와 함께 ‘시니어 라이프 이니셔티브 공동 협력’ 행사를 개최하고, 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글로벌 시니어 비즈니스 협력을 본격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세 회사는 △시니어 케어 산업 고도화 △케어 서비스 품질 향상 △인재 육성 △경영 혁신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선정하고, 공동 프로젝트 발굴과 정기 간담회, 현장 연수 프로그램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웰컴저축은행, ‘스마트앱어워드 2025’ 은행분야 대상 수상
웰컴저축은행은 자사 대표 모바일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가 ‘스마트앱어워드 2025’ 은행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지향적이고 체계화된 앱 마케팅 전략과 자동화된 고객관계관리(CRM) 활동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이라 설명했다. 특히 생활금융플랫폼 ‘웰뱅’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 정보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카카오, 원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구축에 적극 기여할 것"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겸 카카오 그룹 스테이블코인 공동TF장은 23일 한국증권학회를 비롯한 화폐금융 관련 7개 학회가 공동 주최한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K금융 대전환’ 심포지엄에서, ‘카카오가 바라보는 넥스트 파이낸스’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디지털 및 AI 금융 시대에 대한 구상을 일부 공개했다. 신 대표는 카카오그룹이 △전국민 금융 서비스 운영 및 규제 대응 역량 △폭넓은 유저 및 전자지갑 인프라 △파급력 있는 활용사례 밸류체인 등을 기반으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빠르게 대중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평했다.
◆토스, 2026년 상반기 TEP 에이전시 17곳 선정… “동반 성장 생태계 구축”
토스가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Toss Ads)’의 에이전시 중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6년 상반기 TEP(Toss Ads Excellence Partner, 우수 에이전시)’ 17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TEP는 토스애즈와 협업하는 대행사 중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파트너를 선정해 반기 동안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