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통큰데이' 모델 배우 이민정./사진=롯데마트 |
▲ 롯데마트ㆍ슈퍼, 통큰데이 모델로 이민정 발탁...내년은 매달 '통큰데이'
롯데마트ㆍ슈퍼가 내년부터 매달 통큰데이를 연다.
롯데마트ㆍ슈퍼는 내달부터 통큰데이를 매달 정기 행사로 선보인다. 프로모션을 위해 통큰데이 모델로 배우 이민정을 발탁하고 오는 25일 TV 광고도 공개한다.
롯데마트ㆍ슈퍼는 새해를 맞아 내달 1~4일 명절 먹거리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내년 첫 통큰데이를 연다.
![]() |
| SSG닷컴 '초신선 발굴 프로젝트' 포스터./이미지=SSG닷컴 |
▲ SSG닷컴, 이마트와 초신선 발굴 프로젝트 진행
SSG닷컴이 이마트와 손잡고 초신선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마트 신선식품을 SSG닷컴에서 매주 한두 개씩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SSG닷컴은 상품의 산지와 조리법 등을 콘텐츠로 풀어낸다.
이달 SSG닷컴은 제주 골드키위, 금한돈 삼겹살, 엔비사과, 자유방목 블랙앵거스 소고기 등을 초신선 상품으로 선보였다. 오는 25~31일에는 왕블루베리와 아그로수퍼 한입삼겹살을 초신선 상품으로 선정하고 특가로 제공한다. 아그로수퍼 한입삼겹살은 원육 특성과 조리법도 제공한다.
| 시민들이 '벨리곰'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
▲ 롯데홈쇼핑, 선유도역 '벨리곰'으로 꾸민다
롯데홈쇼핑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 인근을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조형물과 포토존으로 꾸몄다.
우선 내달 2일까지 본사 사옥부터 선유도역까지 이어지는 구간에서 전시를 한다. 사옥 앞에는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사옥 외벽에는 벨리곰 래핑을 적용했다. 사옥 안에는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무인 자판기도 준비했다. 전시 기간 선유도 일대에는 가족과 직장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
| 무신사 로고./이미지=무신사 |
▲ 무신사, 프랑스 '엑소텍'과 손잡고 자동화 솔루션 도입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내년 상반기 문을 여는 경기 여주 물류센터에 프랑스 기업 엑소텍의 3차원 물류 솔루션인 스카이팟(Skypod) 시스템을 도입하는 자동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국 패션 기업 중에서 스카이팟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은 무신사가 처음이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20만종 이상의 복잡한 패션 상품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즌별로 달라지는 물동량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솔루션을 채택했다.
스카이팟은 창고 내 지상과 수직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3차원 기동 로봇을 기반으로 한다. 최대 14m 높이의 랙에서 초당 4m의 고속 주행과 수직 피킹이 가능해 고층 구조의 패션 물류센터에서 처리 물량을 늘릴 수 있다.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 안전성 측면도 고려했다. 스카이팟 시스템은 고층 랙 내부에 3m 간격으로 스프링클러 설치가 가능한 ‘인랙(In-rack) 스프링클러’ 설계를 갖췄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이번 시스템으로 MFS(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를 혁신해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물류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모델이 GS25 홈파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
▲ GS25, 2만원대 홈파티 상품 제안
GS25가 연말을 맞아 2만원대 홈파티 상품 구성을 제안한다.
이번 상품은 수제 맥주 ‘데이지에일’, 깜자초코미니케이크, 배달 메뉴로 구성한 마라샹궈 파티팩 등을 조합해 즐길 수 있다.
데이지에일은 일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의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맥주다. 깜자초코미니케이크는 최근 SNS에서 가성비 케이크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마라샹궈 파티팩은 MZ세대 인기 배달 메뉴인 마라샹궈를 2~3인용 파티형으로 구성했다. 또 배달의민족과 협업한 치즈 오븐 스파게티 등도 있다.
GS25는 홈파티 수요에 맞춰 와인ㆍ양주 행사도 진행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