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대문 캐릭터 ‘디디미’ 아시나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24 19:27:14   폰트크기 변경      
동대문구, 미래광장에 조형물 설치

“동대문 곳곳에 배치할 예정”
‘캐릭터어워즈’에서 대상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디디미’ / 사진 : 동대문구 제공


[대한경제=김정석 기자] 서울 동대문의 대표 캐릭터 ‘디디미(DIDIMI)’가 동대문 곳곳으로 찾아간다.

동대문구는 지난 22일 미래광장 입구에 디디미 조형물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디디미는 동대문구의 정체성과 비전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친근한 이미지로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디디미는 ‘2025 대한민국 캐릭터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인지도도 한층 높아졌다.

조형물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광장 동선의 시작점에 배치됐다. 구청을 찾는 민원인뿐 아니라 인근을 지나는 주민과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상징 포인트’가 될 수 있게 설계했다는 게 구의 설명이다.

디미미 설치는 미래광장을 그냥 지나치는 공간이 아니라 열린 광장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전환하겠다는 취지도 담고 있다.

동대문구는 조형물 설치를 계기로 디디미를 활용한 주민 참여 이벤트와 구정 홍보 콘텐츠도 확대할 계획이다. 광장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체감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설치를 시작으로 디디미 조형물을 동대문구 곳곳에 순차적으로 배치할 예정”이라며 “밝은 미소의 디디미가 구민들에게 작은 즐거움과 활력을 전하는 상징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석 기자 jskim@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정석 기자
jskim@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