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25 14:09:33   폰트크기 변경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서울구치소 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 서울구치소(소장 김도형)와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회장 장향희)는 지난 22일 서울구치소 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정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교화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 교화사업의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신규 교정위원 위촉, 교화 유공 우수위원 시상식과 다과행사를 열어 교정위원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향희 회장은 “불신과 절망에 빠진 수용자들을 새희망의 길로 이끌며 교정교화하시는 위원님들이 있었다”면서 “가시적인 성과가 없을 때에는 낙심도 있었지만 결코 낙심할 필요가 없는 것은 헌신 그 자체가 귀하기 때문이다. 인내와 관심이 꾸준하다면 그들도 새사람으로 변화될 것이다. 올 한해 교정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우리의 만남의 더욱 가치있는 인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형 서울구치소소장은 “힘든 가운데서도 헌신적인 봉사를 해온 위원님들이 있기에 사회가 아름답게 빛이 나는 것”이라며“한분 한분의 고귀한 봉사의 마음과 활동이 사랑의 에너지로 널리 이 사회에 퍼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는 수용자 상담, 결연 활동, 인성교육, 교육교화 프로그램, 종교 집회, 불우수용자 및 가족 지원, 취·창업 알선, 명절 특식 지원, 혹서기 얼음 생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