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경북도, 2025 정책자문위원회 총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29 08:41:36   폰트크기 변경      
AI 특별정책위원 10명 위촉…미래 산업 전략 논의

경북도, 2025 정책자문위원회 총회에서 이철우 도지사 인사말을 하고있다. / 사진 : 경북도청 제공
[대한경제=류효환 기자]  경북도는 26일 경주 스탠포드호텔에서 ‘2025년 정책자문위원회 총회’를 열고, AI 기반 산업 혁신을 중심으로 한 2026년 주요 정책 방향과 중장기 발전 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희범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도의원, 자문위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제4기 경북도 정책자문위원회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 200여 명으로 구성된 도 최고 수준의 자문기구로, 정책 자문과 목표 설정, 혁신 과제 발굴 등을 통해 도정 주요 정책의 방향 설정에 참여하고 있다.

경북도는 이날 AI 기술과 데이터 기반 행정·산업 전환을 본격화하기 위해 AI 분야 전문가 10명을 특별정책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들은 AI, 디지털 전환, 데이터 정책 등 분야에서 경북도의 미래 전략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경북도, 2025 정책자문위원회 총회 개최 / 사진 : 경북도청 제공
장영재 KAIST 교수는 ‘AI 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속 가능한 혁신 전략’을 주제로 특별강연에 나서 “경북이 미래 산업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AI 기반 기술과 정책의 선제적 도입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종합토론에서는 ▲K-수소 1번지 조성 ▲신공항 및 영일만항 프로젝트 ▲글로벌 관광 브랜드화 등 경북도가 추진 중인 핵심 혁신 사업이 주요 의제로 논의됐다.

한편,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역대 최대 국비 확보 성과를 바탕으로 AI·데이터 기반 산업 혁신과 산업·관광 융합을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글로벌 허브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류효환 기자
ryuhh8080@daumn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