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모니모가 의료기관이 금융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병원 전용 결제 솔루션 ‘닥터크레딧’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소상공인 전용 결제 솔루션 요기오더를 운영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 전용 결제 솔루션 닥터크레딧을 선보이게 됐다”며 “닥터크레딧은 기존 결제 시스템으로 반영하기 어려웠던 병원 및 의료기관의 초기 비용, 장비 교체, 인테리어, 운영자금 등 자금 수요 및 결제 구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닥터크레딧은 병원의 실제 운영데이터를 반영해 맞춤형 결제구조, 운영자금 확보, 비용 절감, 자금 유동성 개선을 도와주는 금융 컨설팅 솔루션이다.
닥터크레딧은 ▲병원 카드 수수료 절감 서비스 ▲의료기기 렌탈·재렌탈 프로그램 ▲병원 맞춤형 운영자금 지원 ▲해외카드 리턴백 시스템 구축 ▲병원 인테리어 자금 분할 상환 ▲요양병원 및 요양원 전용 비대면 결제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닥터크레딧의 대표 솔루션은 병원 카드 수수료 절감 서비스다. 병원 결제 수수료 최적화로 PG/VAN 수수료를 최대한 낮춰 매출 대비 수수료가 감소되는 구조로 개편하는 컨설팅 서비스다. 의료기기 렌탈·재렌탈 프로그램은 병원 보유 의료장비를 렌탈사에 매각 후 재렌탈을 통해 자금 확보, 비용 처리, 감가상각 편의성 등을 얻는 프로그램이다. 병원 맞춤형 운영자금 지원은 병원카드 매출을 기준으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다.
해외카드 리턴백 시스템은 해외카드 특화 PG 구조를 통해 해외결제 수수료 일부를 환급받아 실질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카드 수수료에서 분할 상환하는 방식을 이용해 병원 인테리어 자금을 분할 납부할 수도 있다. 또 병원 리모델링 플랫폼, 요양병원 및 요양원 전용 비대면 결제 플랫폼, 외국카드 수수료 우대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닥터크레딧 이용 전 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병원 운영 시스템을 점검받을 수 있다. 모니모 관계자는 “닥터크레딧은 카드 수수료 절감 효과 등 병원운영에 숨어 있는 비용을 줄여 수익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병원만을 위한 맞춤형 금융 파트너”라며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안정적인 병원 운영 환경을 조성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