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포항시와 지역특화 지원체계 구축 협약
iM금융그룹은 29일 포항시와 포항시청에서 ‘원스톱 지역특화금융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기업의 성장 단계와 산업 특성에 맞춘 지역특화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해 단편적인 금융지원을 넘어 실질적이고 체감 가능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iM뱅크,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대통령표창
iM뱅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국가 비상대비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체계적인 위기관리시스템과 확고한 안전경영 문화가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아 대한민국 비상대비 분야 최고의 금융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주택금융공사, HF AX 추진전략 발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택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HF AX(AI전환) 추진전략(2026~2028)’을 수립·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략은 정부의 ‘AI 3대 강국(G3) 도약’ 정책에 발맞춰, 주택금융 업무 전반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함으로써 국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페이 ‘글로벌 홈’, 송금·결제 서비스 다국어 지원 확대
카카오페이가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이 언어의 제약 없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 지원 범위를 송금과 결제 서비스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카카오페이가 지향하는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포용적 금융 전략의 연장선에 있다.
◆기보, 2025년 ESG 컨설팅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추진한 ‘2025년 ESG 컨설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보가 전국 지역본부를 통해 참여기업을 추천받아 선정하고, 위탁운영사인 ㈜한국경영인증원이 컨설팅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