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케이뱅크/카카오뱅크/BNK경남은행/주택금융공사/캠코/새마을금고중앙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30 16:06:25   폰트크기 변경      

◆케이뱅크, ‘2026년 신년운세’ 무료 제공

케이뱅크가 다가오는 병오년을 맞이해 ‘2026 신년운세’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2026년을 희망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다음 달 31일까지 ‘2026 신년운세’ 무료보기 서비스와 랜덤 현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년운세 서비스는 모바일 운세 콘텐츠 서비스 ‘포스텔러’와 제휴를 통해 정가 2만 2천원 상당의 정통 사주 콘텐츠를 케이뱅크 앱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with 삼성전자’ 출시카카오뱅크는 한 달간 꾸준히 저금하면 삼성전자 가전 구매 혜택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한달적금 with 삼성전자’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달적금 with 삼성전자’는 ‘한달적금’에 삼성전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다양한 경품 등을 제공하는 제휴상품이다. 내년 1월 19일까지 21일간 한정 판매하며, 1인당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 인공지능(AI)기반 정보보안 통합포털 구축 착수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정보보안 통합포털 구축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정보보안 통합포털 구축으로 정보자산 관리와 보안 취약점 점검 업무가 자동화되고, 보안 관련 업무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돼 업무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 ‘외국인 모드 서비스’ 오픈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앱(App)에 ‘외국인 모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외국인 모드 서비스는 언어 장벽을 해소하고 금융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서 영어ㆍ중국어ㆍ인도네시아어 등 10개 다국어를 지원하는 외국인 전용 서비스다.


◆캠코, 서울 첫 '나라On 상생일터' 19호점 관악구에 개소

캠코는 30일 옛 행운치안센터(서울시 관악구)에서 ‘나라On 상생일터’ 19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라On 사업장’은 기획재정부의 '2025년 국유재산종합계획'에 따라 캠코가 유휴 국유재산을 활용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그간 활용되지 못했던 국유재산의 활용 스위치를 Off에서 On으로 전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법 도입 컨설팅' 착수보고회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9일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 적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법무법인 율촌과 '금융소비자 보호법 도입 컨설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상호금융권 중에 가장 먼저 시작했으며 금소법 기반의 내부통제 및 거버넌스 체계를 종합적으로 구축해 모든 새마을금고가 동일한 기준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소법 시행에 따라 요구되는 6대 판매원칙을 포함한 다양한 규제 항목을 점검하고, 새마을금고 현장에 맞는 실행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