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한국앤컴퍼니ㆍ불스원ㆍ아우토크립트ㆍ포르쉐코리아ㆍ한성자동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31 14:47:15   폰트크기 변경      

◆한국앤컴퍼니, 새해 맞이 온라인 이벤트…“고객 의견 직접 듣는다”


한국배터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운영 중인 2026년 새해 맞이 이벤트 대표 이미지./사진: 한국앤컴퍼니 제공

한국앤컴퍼니가 새해를 맞아 한국배터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고객 소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5일까지 ‘2026년 보고 싶은 콘텐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한국배터리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남기면 된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불스원,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 차량용품 부문 선정


사진: 불스원 제공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2025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에서 차량용품 부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평가 제도로, 제품·서비스 품질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소통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불스원은 불스원샷, 불스파워 등 엔진케어 브랜드와 레인OK 와이퍼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가 높은 소비자 만족도로 이어지며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불스원 측은 “소비자들이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신뢰해 주신 결과”라고 밝혔다.

◆아우토크립트, 타디스테크놀로지와 중동 EV 프로젝트 협력


사진: 아우토크립트 제공

AI 모빌리티 보안 전문기업 아우토크립트가 전기차 충전 전문기업 타디스테크놀로지와 중동 전기차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해외 전기차 충전시설 관제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우토크립트는 V2X 및 AI 모빌리티 보안 역량을, 타디스테크놀로지는 충전 인프라 관제 기술력을 결합해 프로젝트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석우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중동 시장은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전략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국내 기술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쉐코리아, 초록우산ㆍ메이크어위시에 1억3000만원 기부


사진: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연말연시를 맞아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총 1억3000만원을 기부한다. 각 기관에 6500만원씩 전달된다. 초록우산 후원금은 겨울철 난방비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약 160명에게 1인당 40만원씩 지원된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통해서는 난치병 아동 3명의 소원 실현을 지원하고, 입원 중인 환아 약 400명에게 연말 선물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메디컬 아웃리치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부가 연말연시를 보내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자동차, 국내 최대 규모 ‘성동 서비스센터’로 통합 확장


한성자동차 성동 서비스센터./사진: 한성자동차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내년 1월 2일부로 성수 서비스센터의 모든 인력ㆍ장비ㆍ물자를 성동 서비스센터로 통합 이전한다고 31일 밝혔다. 성동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약 3만8000㎡, 지상 8층·지하 3층 규모로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 중 최대 규모다. 이번 통합으로 워크베이는 기존 95개에서 135개로 확장되고, 테크니션 인력도 약 200명 규모로 확대된다. 일반 정비와 사고 수리는 물론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기차 전담 테크니션 팀 운영 체계를 갖췄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성동 서비스센터는 한성자동차의 미래 고객 경험 전략을 이끄는 핵심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