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KGMㆍMINIㆍ한국타이어ㆍ금호타이어ㆍ셰플러코리아ㆍ아우디ㆍ볼보트럭ㆍHS효성더클래스ㆍ랜드로버ㆍ혼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05 14:50:27   폰트크기 변경      

◆KGM, 정통 픽업 ‘무쏘’ 출시…가솔린 2990만원부터


KG모빌리티 무쏘./사진: KG모빌리티 제공

KG모빌리티(KGM)가 정통 아웃도어 스타일의 픽업 ‘무쏘’를 5일 출시하고 본계약에 돌입했다. 새 무쏘는 ‘The Original’ 슬로건 아래 선보이는 모델로, 가솔린 2.0 터보와 디젤 2.2 LET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데크는 스탠다드와 롱 두 가지 타입으로 운영하며, 롱데크의 경우 최대 700㎏까지 적재 가능하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사륜구동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가격은 가솔린 M5 기준 2990만원, 디젤 M5 기준 3170만원부터 시작한다. 출시 기념으로 월 16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슬림페이 플랜’ 등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MINI 쿠퍼 SE 폴 스미스 에디션 출시…5900만원부터


사진: MINI 코리아 제공

MINI 코리아가 영국 패션 브랜드 폴 스미스와 협업한 ‘디 올-일렉트릭 MINI 쿠퍼 SE 폴 스미스 에디션’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 차량은 폴 스미스 특유의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외관과 실내 곳곳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폴 스미스의 고향 노팅엄에서 영감을 얻은 ‘노팅엄 그린’ 색상을 지붕과 사이드 미러 등에 포인트로 사용했다.

최고출력 218마력 전기모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7초 만에 도달하며, 1회 충전 시 최대 300㎞(기후부 인증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5900만~6100만원이며, MINI 샵 온라인에서 1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한국타이어, 마일리지 30% 향상된 덤프트럭 타이어 선봬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덤프트럭 후륜용 프리미엄 타이어 ‘스마트워크 DM11’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온ㆍ오프로드 주행 조건에 최적화됐으며, 최첨단 트럭ㆍ버스용 타이어 기술 ‘스마텍(Smartec)’이 적용됐다. 신규 내마모 컴파운드를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마일리지 성능을 최대 30% 향상시켰다.

트레드에 비방향성 패턴을 적용해 접지력을 강화하고 돌끼임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타이-바’ 구조로 블록 강성을 높이는 동시에 연비 효율도 개선했다. 중대형 트럭 타이어 메인 규격인 12R22.5로 출시되며,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에서 구매 가능하다.

◆금호타이어, 영국 앤서블 모션과 디지털 타이어 개발 협력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영국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앤서블 모션(Ansible Motion)과 차세대 디지털 타이어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첨단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타이어 성능 검증 체계를 고도화하고, 전기차 및 고성능 차량용 타이어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금호타이어는 최신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실차 시험과 시제품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정밀한 성능 검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연구개발 패러다임을 디지털 중심으로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셰플러코리아, 김준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


사진: 셰플러코리아 제공

글로벌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 셰플러코리아가 김준석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김 대표는 1월 1일부로 공식 취임했다. 김 대표는 35년 이상 자동차 업계에 몸담아온 전문 경영인으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에서 중국ㆍ독일 본사 근무를 거쳐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김 대표는 “E-모빌리티, 피지컬 AI 등 자동차와 산업기계 부문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우디, 새해 맞아 고객 초청 프로그램 ‘오픈 하우스’ 운영


사진: 아우디 코리아 제공

아우디 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고객 초청 프로그램 ‘아우디 오픈 하우스’를 1월부터 3월까지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A3, Q3, Q7, Q8 등 4개 핵심 모델을 집중 소개한다. 1월에는 ‘새로운 시작’, 2월에는 설 연휴를 중심으로 한 ‘가족과의 시간’, 3월에는 새 학기와 함께 ‘생활의 리셋’을 테마로 운영된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새해의 출발점에서 고객을 전시장으로 초대해 아우디의 가치와 핵심 모델을 편안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볼보트럭, 12년 이상 운행 차량에 순정 부품 10% 할인


사진: 볼보트럭코리아 제공

볼보트럭코리아가 장기 운행 고객을 대상으로 순정 부품을 할인된 가격에 교체할 수 있는 ‘다시 케어 부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월 5일부터 3월 2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2014년 이전 출고돼 12년 이상 운행된 차량이 대상이다. 전국 31개 볼보트럭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교환하는 모든 순정 부품에 대해 1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혹한기 운행 환경과 높은 유가 부담을 고려해 장기 운행 고객분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HS효성더클래스, 국내 최초 마이바흐 멤버십 ‘마스테리아 클럽’ 출시


사진: HS효성더클래스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국내 최초로 마이바흐 고객 전용 멤버십 ‘마스테리아 클럽’을 공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마스테리아 클럽은 HS효성더클래스에서 마이바흐 차량을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아스타 로즈 골드’, ‘아스타 블랙’, ‘아스타 화이트’ 3개 등급 체계로 구성된다.

멤버십 고객에게는 프라이빗 골프 라운딩, 회원 전용 다이닝, 프라이빗 전시, 차별화된 여행·호텔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전용 컨시어지 센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한다. 멤버십은 차량 출고와 동시에 자동 부여된다.


◆디펜더, 2026 다카르 랠리 공식 데뷔…5000㎞ 극한 도전


사진: JLR 코리아 제공

디펜더 랠리팀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월 3일 개막한 2026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W2RC) 첫 라운드인 다카르 랠리에 공식 데뷔했다. 팀은 다카르의 전설 스테판 피터한셀을 비롯해 로카스 바츄슈카, 사라 프라이스 등 세계 정상급 드라이버 3명이 디펜더 다카르 D7X-R로 출전한다. 1월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대회에서 드라이버들은 약 5000㎞에 달하는 극한 지형을 주행하게 된다.

디펜더 D7X-R은 디펜더 OCTA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4.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했다. 양산차 기반의 ‘스톡’ 카테고리에 출전하며,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로켓 리그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혼다, 새해 맞아 모터사이클 최대 175만원 할인 혜택


사진: 혼다코리아 제공

혼다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5㏄ 이하 소형 모델 대상 ‘스마트 커뮤터 프로모션’과 대형 모델 대상 ‘펀 모델 프로모션’ 두 가지로 진행된다. 스마트 커뮤터 프로모션에서는 2025년식 MSX그롬, 몽키125, CT125 등 구매 시 의류ㆍ용품 지원금 20만원과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펀 모델 프로모션은 총 16개 모델이 대상이며, 아프리카 트윈, NT1100, 레블1100 등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또는 최대 175만원 할인)와 투어·용품 지원금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