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뷰티톡톡] 레페리ㆍ스킨1004ㆍ에이블씨엔씨ㆍ애경산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09 11:01:01   폰트크기 변경      

'퍼펙트 글로우' 방송 화면./사진=tvN

▲ 레오제이, '퍼펙트 글로우'서 K-황금손 빛냈다

뷰티테일 기업 레페리 소속 K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Leo J)가 tvN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에서 K뷰티의 매력을 글로벌 무대에 보여줬다.

퍼펙트 글로우는 최초의 글로벌 뷰티 리얼리티 예능 방송 프로그램으로, 라미란, 박민영, 주종혁, 차홍, 레오제이, 포니가 미국 뉴욕에서 K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영상 누적 조회 수는 3억5000만뷰를 넘기기도 했다.

퍼펙트 글로우는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코리아 글로우 업(한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면 예뻐진다는 의미)’을 소재로 뉴욕에 한국식 뷰티숍 ‘단장’을 열어 9일 동안 약 40명의 손님을 맞았다. 레오제이는 피부 타입이 모두 다른 현지인들에게 극적인 메이크오버를 제공했다. 특히 K뷰티 전문가들이 가르쳐주는 굴곡진 콧대 보완하는 방법과 비대칭 눈매를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속눈썹 연출법 등은 K뷰티 팬들에게 ‘뷰티 바이블’로 떠올랐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송출 중인 스킨1004 옥외광고./사진=크레이버코퍼레이션


▲ 스킨1004, 美 타임스스퀘어서 만난다

스킨1004(스킨천사)는 오는 18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센텔라? 그러니까 스킨1004(Centella? You mean SKIN1004)’를 주제로 한 센텔라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광고는 타임스스퀘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투 타임스 스퀘어(Two Times Square)’ 전광판과 교통의 핵심 거점인 펜스테이션 앞 메인 전광판을 통해 상영된다. 또 지하철 역사 내 200개의 라이브 보드와 열차 내부에서도 송출된다.

앞서 스킨1004는 지난해 말 브루클린 옥외광고와 맨해튼 샘플링 트럭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왔다. 올해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올 1분기에는 뉴욕 소호 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왼쪽)./사진=에이블씨엔씨


▲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 "폭발적인 성장의 해로 만들 것"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유례없는 폭발적 성장의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단행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정비와 사업 구조 개편은 필연적인 선택이었다고 언급한 신 대표는 작년 변화가 올해 실적 도약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핵심 브랜드 경쟁력 가속화 △글로벌 커머스 기반 성장 모델 확장 △실행력을 극대화한 조직 운영을 제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바탕으로 핵심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미샤는 BB크림을 주력 카테고리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경계를 허무는 하이브리드 뷰티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어퓨는 헤어식초를 중심으로 헤어케어 라인의 경쟁력을 고도화한다. 또 젠지세대를 겨냥한 제품을 통해 주요 유통 채널에서 접점을 늘린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틱톡샵과 아마존을 중심으로 검증된 성공 모델을 다른 국가와 브랜드로 확산한다. 데이터 기반 콘텐츠 기획과 퍼포먼스 중심의 실행을 통해 온라인에서 형성된 브랜드 전략을 국내와 글로벌 오프라인 유통으로 연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I를 업무 전반에 적극 도입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전략 실행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 8일 애경산업 임직운들이 '사랑과 존경의 연탄 나눔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연탄 나눔

애경산업은 지난 8일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사랑과 존경의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서울 서대문구 취약계층에 연탄 1만1465장을 지원했다.

연탄은 애경산업의 서포터즈 AK 러버(Lover)와 공식 SNS 채널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탄 기부 이벤트’의 참여 수량인 연탄 2465장에 애경산업이 9000장의 더해 마련했다. 여기에 섬유유연제와 소독티슈 등 생활용품 200박스를 함께 전달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