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두번째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을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한국투자 IMA S2’는 2년 3개월 만기의 폐쇄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모집규모는 1조원 수준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국투자증권이 출시한 국내 1호 IMA 상품에는 4영업일 간 1조590억원의 자금이 몰린 바 있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신규 출시
현대차증권은 지난 12일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지정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계약기간은 1년 이상으로 권고하지만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김미섭 부회장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미래에셋증권은 김미섭 대표이사 부회장이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서울경찰청 주관으로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 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미섭 부회장은 정상혁 신한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편, 김미섭 부회장은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현대차증권 배형근 사장과 하나은행 이호성 은행장을 지목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사랑의 성금’ 전달
대신파이낸셜그룹의 대신송촌문화재단은 전라남도 나주시청과 가족센터, 어린엄마둥지, 이화영아원 등 총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가구뿐 아니라 저소득 영유아·아동·청소년 등에게 지원이 집중된다. 성금은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직접 챙겼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에 충북 괴산군에도 사랑의 성금을 직접 전달한 바 있다.
◆미래에셋운용,‘TIGER 반도체TOP10 ETF’ 국내 최대 규모 3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반도체TOP10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은 3조36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반도체 테마 ETF 중 최초로 순자산 3조원 고지를 넘어선 기록이자, 동일 테마 내 역대 최대 규모다. 이 상품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국내 주요 반도체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12일 기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각각 25.4%, 32.7%씩 편입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세법개정 반영 ‘배당성향’ 기준 ETF 업계 첫 출시
신한자산운용은 배당성향을 핵심 투자기준으로 삼는 ‘SOL 배당성향탑픽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25년 세법개정안의 배당 우수형·노력형 기업 구분 기준을 투자전략에 반영한 업계 최초 ETF다. 배당성향 40% 이상이거나 배당성향 25% 이상이면서 현금배당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기업에 투자한다. 액티브 상품으로, 배당이 확정되는 주주총회 전후는 물론 배당정책을 연중 모니터링해 배당성향이 개선되는 기업을 적시에 편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교지수 기준 구성종목은 우리금융지주, 기아, 삼성화재, KT&G 등 20개다. 첫 월배당은 매 3월3일 지급 예정이다.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 진행
두나무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협업해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말 시작한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신규 회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비트코인과 캐시노트플러스 멤버십 1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기존 회원 중 멤버십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2개월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는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포블, 임직원 준법 실천 서약식 개최
포블게이트는 전날 오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2026년 임직원 준법 실천 서약식’을 열고 전사적 준법 문화 정착과 실질적 내부통제 강화를 다짐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안현준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이 참여했다. 서약 내용에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특정금융정보법’ 등 관계 법령의 철저한 준수 △내부 준법·자금세탁방지(AML)·정보보호 규정의 성실한 이행 △직무상 지위 남용 및 부당한 지시 금지 이해충돌 방지 △부당 이익 수수 및 편의 제공 금지 등이 포함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