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현대면세점ㆍ신세계백화점ㆍ세븐일레븐ㆍ한국식품산업협회ㆍ현대백화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18 14:21:23   폰트크기 변경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방문객이 'AI 뷰티 트립'을 이용해보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면세점, 뷰티 체험 공간 오픈


현대면세점은 오는 4월 15일까지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AI 뷰티 트립’을 운영한다.

AI 뷰티 트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게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체험형 콘텐츠다. 메이크업 AI가 얼굴 사진을 촬영해 얼굴형과 비율을 분석하고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 준다. 스킨 프로 AI는 피부의 모공과 유분 등을 분석해 피부 노화 정도를 진단한다.

고객은 화면에 뜨는 QR코드를 통해 진단 리포트와 맞춤형 상품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뷰티 트립에는 현대면세점에 입점해 있는 36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800여 상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면세점은 뷰티 트립 이용 고객에게 무역센터점에서 관련 브랜드 상품을 50달러 이상 구매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각 브랜드별로 사은품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허니문 큐레이션 바이 비아신세계' 포스터./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웨딩 프로모션

신세계백화점은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신세계백화점의 여행플랫폼 비아신세계는 내달 8일까지 ‘허니문 큐레이션 바이 비아신세계’를 선보인다. 신세계는 지난해 10월 부산 센텀시티에 이어 강남점에 이달 말 비아신세계의 오프라인 창구인 ‘트래블 컨시어지’를 연다.

비아신세계에서는 동유럽과 지중해 등의 여행을 준비했다. 허니문 예약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현지 스냅 사진 촬영과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는 예물을 위한 ‘더 에브리데이 럭셔리’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2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공식 앱을 통해 워치ㆍ주얼리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고객이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을 고르고 있다./사진=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두쫀쿠 열풍 잇는다...카다이프 뚱카롱 출시

세븐일레븐은 ‘카다이프 쫀득볼’에 이어 새로운 두바이식 디저트인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을 출한다.

앞서 지난 1일 ‘카다이프 쫀득볼’을 출시해 2주 만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250%까지 끌어올렸다.

신제품은 뚱뚱한 마카롱 콘셉트를 적용해 필링을 가득 채웠다. 마카롱 껍질인 초코맛 코크에는 전분을 섞지 않고 분쇄한 아몬드가루 100%를 사용했다.

세븐일레븐은 디저트 열풍을 이용해 대표 ‘디저트 셀렉숍’이 되겠단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세븐앱 내 검색어 순위 1위는 생초코파이, 2위는 두바이쫀득쿠키로 나타났다.

▲ 한ㆍ중, 식품안전협력에 맞손


한국식품산업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중국 해관총서의 ’한ㆍ중 식품안전협력 업무협약(MOU)’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중국으로 수출하려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했던 등록 절차가 식약처를 통한 일괄 등록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행정 처리 기간이 기존 3개월 이상에서 약 10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연간 약 3700억원 규모의 비용ㆍ매출 손실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 중국 수출 대상 품목은 기존 206개 품목에서 모든 자연산 수산물(냉장ㆍ냉동)로 확대된다.

이번 협약 전 지난달 제15차 한ㆍ중 식품안전협력위원회의 일환으로 식약처와 중국 해관총서 관계자가 협회를 방문했고 협회는 이 자리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에 따른 제도 변경 사항이 현장에 원활하게 안착될 수 있도록 내달 중 회원사를 대상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직원들이 명절 상품권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이번 설엔 상품권 선물하세요"

현대백화점은 내달 16일까지 서울 압구정본점 등 전국 14개 점포에서 명절 상품권 패키지를 판매한다.

행사 기간 상품권 구매 금액에 따라 신사임당 고서화를 그려 넣은 봉투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서울ㆍ경기와 현대백화점이 있는 광역시 지역 내에서 100만원 이상 주문하면 2시간 이내에 상품권을 배송해주는 ‘투 아워 익스프레스 서비스(Two Hour Express Service)’도 운영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