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쿠팡' 아닌 '구빵'...무신사, 이번엔 9만원 쏜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19 16:45:21   폰트크기 변경      

무신사 프로모션 포스터./이미지=무신사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쿠팡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무신사가 이번엔 더 큰 혜택을 들고 나왔다.

무신사와 29CM는 오는 28일까지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앞서 펼친 '새해맞이 그냥 드리는 쿠폰'의 앙코르 행사다. 무신사는 지난 1~14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액 5만원 상당의 쿠폰을 발급했다. 당시 무신사는 쿠팡이 고객 보상으로 내걸었던 금액 5만원에 쿠팡의 로고 색상을 활용한 이미지를 사용해 쿠팡 저격 마케팅으로 불렸다.

실제 마케팅은 효과를 거뒀다. 무신사에 따르면 행사 기간 무신사의 일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증가율이 46.1%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9CM의 일일 가입자 증가율은 평균 53.5%에 달했다.

쿠폰은 패션 외 카테고리 거래액도 견인했다. 무신사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등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고, 라이프스타일 중에서는 욕실용품 판매가 2.6배 이상 급증했다. 29CM도 라이프스타일 내 주방용품(49%)과 문구ㆍ사무용품(38%) 등의 거래가 활발했고,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이번에는 쿠폰 적용 카테고리와 할인 금액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기존에 사용 가능했던 전체 카테고리와 스포츠, 뷰티, 유즈드 등 외에도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등의 상품군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을 추가했다.

특히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했다. 무신사 스토어 편집숍과 무신사 스탠다드 등 전국 점포에서 회원 정보 조회 후 사용할 수 있다.

29CM에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전체 카테고리와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ㆍ스포츠, 홈, 키즈, 뷰티, 푸드, 이구어퍼스트로피에서 각각 쓸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무신사와 29CM에서 각각 '무신사 머니'를 충전하고 1만원 이상 주문한 뒤 구매를 확정하면 5000원 페이백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신사와 29CM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취향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차별화한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