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설화수, 영국 '컬트 뷰티' 입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0 14:00:37   폰트크기 변경      

설화수 윤조에센스 제품./사진=아모레퍼시픽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설화수의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영국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컬트 뷰티는 '진정으로 가치 있는 제품만을 소개한다'는 철학으로 브랜드 스토리부터 지속가능성까지 다양한 평가 기준을 적용해 브랜드를 선별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컬트 뷰티 관계자는 "영국 고객들에게 한국 럭셔리 스킨케어의 힘과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설화수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설화수가 전하는 '홀리스틱 뷰티(Holistic Beauty)'의 가치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화수는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크림을 앞세워 영국 소비자와 만난다. 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자음단™'과 500시간 자연 숙성을 거친 인삼 소재 '파낙스™'를 담아 노화 징후가 본격화하기 전 단계에서 피부의 흐름을 관리하는 예방 중심의 케어를 제안한다. 자음생크림은 고기능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희귀 인삼 사포닌을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와 인삼 유래 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준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 입점을 시작으로 영국 내 오프라인 유통 채널 협업 가능성도 검토하며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영국은 유럽과 중동을 잇는 뷰티 시장의 전략적 허브로 평가 받는다. 설화수 관계자는 "영국은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출발점"이라며 "이번 론칭은 유럽ㆍ중동 시장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성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화수는 2004년 홍콩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캐나다, 호주, 인도 등에 진출했다. 현재 총 13곳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