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백화점ㆍCUㆍ세븐일레븐ㆍ무신사ㆍ갤러리아백화점ㆍ롯데백화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0 17:37:03   폰트크기 변경      

엔하이픈(ENHYPEN)./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엔하이픈 앨범 팝업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강남점에서 이달 21~27일 엔하이픈(ENHYPEN)의 미니 7집 ‘THE SIN : VANISH’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에서는 신규 앨범과 공식 상품 11개 품목을 소개한다. 앨범 구매 특전과 포토카드 증정 등의 사은행사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팝업에서만 멤버들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팝업은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CU 매장에서 고객이 '삼송빵집' 협업 빵을 고르고 있다./사진=BGF리테일

▲ CU서 삼송빵집 만난다

CU는 이달 대구의 유명 베이커리 ‘삼송빵집’과 빵을 선보인다.

전국 5대 빵집으로 꼽히는 삼송빵집은 60년 넘게 ’빵 덕후’들을 모으고 있다.

이번엔 대표 상품인 통옥수수빵을 재해석한 빵 2종(옥수수 크림치즈 쫀득빵, 옥수수 크림번)을 출시한다. 이어 콘마요 고로케 2종(햄모짜렐라, 떡갈비)도 내놓을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모델이 '윤주모'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윤주모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인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중식대가 후덕죽 셰프에 이어 '윤주모' 윤나라 셰프와 내달 3일부터 푸드간편식을 선보인다.

앞서 후 셰프와 협업을 발표한 세븐일레븐은 이달 21일부터 후 셰프 간편식 3종을 출시한다.

윤 셰프와 함께 하는 푸드 간편식은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 ‘윤주모매콤갈비맛쌈버거’ 등 총 3종이다. 윤 셰프가 톱7 진출전에서 1등한 ‘박포갈비와 무생채 쌈’에서 착안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윤주모 간편식을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한다.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종합시장점의 재봉실 모습./사진=무신사

▲ 무신사 스튜디오,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정 취득

무신사 스튜디오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정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정은 지난해 9월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점을 시작으로 12월 신당점과 동대문종합시장점까지 총 3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위험성평가 우수 사업장 인정은 사업장의 유해ㆍ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는 과정을 공단이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무신사는 조명과 세트 이동이 빈번한 스튜디오 촬영 환경의 특성을 반영해 넘어짐이나 끼임 등의 사고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안전 설계를 적용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데스파파예 키즈 영어 쿠킹클래스 모습./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 회원 모집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올해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는 올해 주목할 만한 이슈와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5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타임월드, 광교, 센터시티, 진주점에서 운영하며, 수강 기간은 3월 3일부터 5월 말까지다.

대표 강좌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서거 100주년을 맞아 건축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강좌를 준비했다. AI 등 디지털 도구 활용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 프로그램 활용 강좌도 있다. 또 봄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취미ㆍ뷰티 강좌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도 있다. 영어 쿠킹클래스 등 어린이 대상 강좌도 마련됐다.


지난 19일 서울 잠실 콘서트홀에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년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콘서트 마쳐

롯데백화점은 지난 19일 서울 잠실 콘서트홀에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년 콘서트’를 열었다.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는 롯데백화점이 음악 꿈나무들에게 클래식 음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베를린 필하모닉과 빈 필하모닉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코칭부터 대형 무대 경험까지 입단 혜택을 제공한다. 2023년 출범 이후 매년 1000여명의 지원자가 몰리고 있다.

이번 콘서트에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단원들이 참여해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를 비롯한 총 4곡을 연주했다. 파블로 카잘스 국제 콩쿠르 등을 석권한 문태국 첼리스트와 협연한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C장조’도 연주됐다.

롯데백화점은 또 클래식 전문 문화 공간 ‘풍월당’과 함께 협업해 키즈 단원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성인 음악평론가가 강사로 나서 고민을 나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