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한국앤컴퍼니ㆍ금호타이어ㆍ리본카ㆍBYDㆍ토요타ㆍGMC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2 18:30:06   폰트크기 변경      

◆한국앤컴퍼니 신입사원 83명, 대전보훈요양원 봉사활동


사진: 한국앤컴퍼니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의 ‘2026 신입 프로액티브 리더’ 83명이 21일 대전 유성구 대전보훈요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입사원들은 약 3주간 진행되는 입문 교육의 일환으로 요양원 환경 정화와 실내 벽화 그리기 봉사에 참여했다. 대전에는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공장과 한국타이어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이 위치해 있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금호타이어, 교육기부 ‘나를 지켜줘’ 활동 누적 수혜 2만명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어린이ㆍ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 ‘나를 지켜줘’ 누적 수혜 인원이 2만명에 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활동은 교통안전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예술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인수초등학교에서 교통안전교육을, 신서중·호평중에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리본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중고차 플랫폼 대상


사진: 리본카 제공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중고차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리본카는 26년 경력의 오토플러스가 운영하며, 차량 매입부터 점검ㆍ판매ㆍ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직영으로 운영한다. 독일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6년 연속 중고차 워크숍 프로세스 인증을 획득했고, 8일 안심 환불제와 180일 연장 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BYD코리아, 의정부ㆍ청주 전시장 동시 오픈…전국 네트워크 강화


사진: BYD코리아 제공

BYD코리아가 의정부와 청주에 BYD Auto 전시장을 동시에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의정부 전시장은 경기 북부, 청주 전시장은 천안과 함께 중부권 전략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두 전시장 모두 아토 3, 씰, 씨라이언 7 등 주요 라인업을 전시하며, 1월 31일 그랜드 오픈 행사에서 럭셔리 브랜드 양왕의 U8ㆍU9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BYD코리아는 현재 전국 32개 전시장, 16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국토요타ㆍ토요타파이낸셜, ‘안나의 집’에 8000만원 후원


사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21일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임직원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토요타는 2005년부터 안나의 집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는 전국 11개 사회복지기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기부금은 무료 급식 사업 등 취약계층 복지 지원에 활용된다

◆GMC, 성수동서 신차 3종 팝업스토어 운영…29일 개막


사진: GMC 제공

GMC가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GMC 그랜드 런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는 GMC의 신규 모델 3종이 전시되며, 방문객들은 브랜드 체험 게임, 포토부스, 시승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GMC는 1902년 출범 이후 120년 이상 ‘프로페셔널 그레이드’ 철학을 구축해 온 프리미엄 SUVㆍ픽업 브랜드로, 이번 팝업을 기점으로 한국 시장 커뮤니케이션을 본격화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