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푸본현대생명/KB국민카드/새마을금고중앙회/저축은행중앙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8 15:24:44   폰트크기 변경      

◆푸본현대생명, 임직원·가족 초청 ‘푸본패밀리데이’ 개최
푸본현대생명은 28일 오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 푸본 브레이브스와 SK 나이츠 경기에서 임직원과 가족, 지인을 초청하는 ‘푸본패밀리데이(Fubon Family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그룹 농구단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스포츠를 매개로 소속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임직원과 브랜드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배우 김우빈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KB국민카드는 배우 김우빈과 함께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예고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가대표’ 콘셉트를 위트 있게 변주한 이번 티저는 김우빈의 절제된 연기와 강한 존재감을 앞세워 본편 광고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KB국민카드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와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암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MG신용정보, 대신자산신탁과 부실채권 공공사업 전환 MOU
새마을금고 자회사 MG신용정보는 대신자산신탁과 부실채권을 공공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MG신용정보가 보유한 부실채권 관련 자산 정보를 기반으로 LH 신축매입약정사업 등을 추진해 채권 조기 회수와 공공 임대주택 공급 확대, 부동산 시장 안정에 협력할 계획이다


◆저축은행중앙회, 온투업 연계투자 20곳 추가 지정
저축은행중앙회는 애큐온 등 20개 저축은행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온투업 연계투자 추가 지정을 받아 1분기 중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2024년 처음 도입된 온투업 연계투자는 온투업자가 모집·심사한 개인신용대출에 저축은행이 연계 투자하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12개 저축은행이 약 1600억원을 중·저신용 차주에게 공급했다. 중앙회는 이번 추가 지정으로 79개 저축은행 중 49곳이 해당 서비스 취급이 가능해진 만큼, 서민 대상 중금리 신용대출 공급과 온투사와의 신용평가 협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