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호서대, 예비 신입생 대상 ‘HOSEO 신입생 SW 몰입형 캠프’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9 13:53:19   폰트크기 변경      
신입생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본 원리 이해, 생성형 AI 활용

HOSEO 신입생 SW 몰입형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호서대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AI·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한 ‘HOSEO 신입생 SW 몰입형 캠프’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AIT스쿨 내 자유전공을 비롯해 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지능로봇학과, 컴퓨터공학과에 합격한 예비 신입생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소노벨 천안에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제 해결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AI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학습했다.

파이썬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실습과 이를 활용한 하드웨어 제어 활동을 통해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을 강화했으며,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미디어 제작과 아이디어 구현 과정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팀 단위 프로젝트를 운영해 공동 목표 설정과 역할 분담, 결과물 도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경험하도록 했다. 프로젝트 발표와 경진대회는 협업 능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높이고, 입학 전 또래 학생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팀 프로젝트에서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상을 수상한 권민준(AIT스쿨 자유전공) 학생은 “AI를 정확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결과를 도출해 나가는 과정이 뜻깊었다”며 “앞으로 AI를 활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근덕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기술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생성형 AI와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역량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이번 캠프가 예비 신입생들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생성형 AI를 통합적으로 경험하며 미래형 융합 역량을 키우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산=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