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환경에너지시설 ㆍ겨울철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30 16:27:13   폰트크기 변경      

고양환경에너지시설 ㆍ겨울철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화재안전컨설팅 실시/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제공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일산소방서는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정기적인 합동 점검과 실전 대응 훈련을 더욱 강화할 계획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고양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인 고양환경에너지시설에서 지난 29일 일산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동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위험을 대비하고 소각시설의 잠재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컨설팅은 김진학 일산소방서장을 비롯한 화재예방과 관계자 6명과 고양환경에너지시설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시설 운영현황 △폐기물 저장조 등 주요 현장 점검 △제어실 모니터링 체계 확인 △출탕작업 확인 순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 결과, 소방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는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일산소방서 관계자들은 “고양시 내 소각시설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했다”며, “복잡한 설비 운영 체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현장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환경에너지처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선제적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공사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무재해·무사고 사업장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