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2-03 14:04:09   폰트크기 변경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청사 전경/사진:동두천시 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 동두천시는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헌혈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를 확대해 헌혈자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동두천시에서는 매주 수요일 지행역 4번 출구 광장에서 서울동부혈액원의 헌혈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교육지원청·시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헌혈버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동두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가 확대돼 혈액 수급 불균형 해소에 도움이 되고, 헌혈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포스터/사진: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신생아 수면 관리, 트림시키기, 목욕법 등을 인형을 활용해 교육함으로써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오는 13일까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임신부들에게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는 데 심리적 지지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임산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출산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