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 등재
BNK경남은행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 기부자 모임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경남지역 4호로 이름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김태한 은행장은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으로부터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 인증패’를 받았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5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고액 기부 프로그램으로 5억원 이상을 기부하면 골드회원으로 상향 된다.
◆신한라이프, ‘신한톤틴연금보험’ 배타적사용권 12개월 획득
신한라이프는 지난 1월 업계 최초 출시한 ‘신한톤틴연금보험(무배당, (사망∙해지) 일부지급형)’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12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은 신한라이프가 2022년 업계 최초 12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이후 생명보험업계에서 12개월 배타적사용권이 부여된 두 번째 사례로, 혁신상품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페이, 신용 좋아지면 알아서 신청하는 ‘금리인하 자동신청’ 시작
카카오페이가 사용자의 대출 이자를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시기를 포착해 자동으로 신청해 주는 ‘금리인하 자동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금리인하 자동신청’은 사용자가 한 번만 등록해두면 신용 상태 개선 흐름을 시스템이 감지하여, 이자를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시기에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을 자동으로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
◆토스인사이트, ‘마이데이터 사업의 현황 및 발전을 위한 제언’ 보고서 발간
토스의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가 마이데이터 2차 보고서 ‘마이데이터 사업의 현황과 발전을 위한 제언’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공개된 마이데이터 1차 연구에 이은 후속 보고서로, 국내 마이데이터 사업의 현황을 다시 점검하고 제도가 지속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정리했다.
◆수협, 지방보조금통장 출시 후 남해군과 첫 협력
수협중앙회가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을 관리하는 입출금 상품을 출시한 이후 남해군에서 처음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수협은 경남 남해군은 지방보조금 전용계좌 금융기관을 기존 군 금고 외 수협과 확대하기 위해 남해군수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가입고객 15만명 돌파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누적 가입자 15만 명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주택연금은 공시가격 12억원 이하의 주택을 소유한 55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이 본인 소유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평생 안정적인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로 2007년 7월 출시해 가입자의 은퇴 이후와 노후 소득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