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장애인문화예술단 지캡과 업무협약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4일 오후, 장애인문화예술단 지캡 본사에서 ‘장애인 고용 확대와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캡은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문화예술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부산 지역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iM뱅크, 2026 ‘비상금박스’ 이벤트
iM뱅크는 자유 입출금 파킹통장 ‘비상금박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멤버쉽 구독료 캐시백, 특별 우대금리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2026 비상금 박스 이벤트 시즌3’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iM뱅크의 인기상품 비상금박스(파킹통장)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계좌 보안을 강화해 노출을 최소화하는 상품이다.
◆BNK경남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전환서비스 오픈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전환서비스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BNK경남은행 또는 다른 금융기관의 청약 예금과 부금을 보유한 고객이 ‘BNK경남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2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해외송금' 서비스 베타 출시… “연말까지 송금 수수료 0원”
카카오페이가 해외로의 송금이 필요한 국내외 사용자를 위해 ‘해외송금’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 본국으로 자금을 보내야 하는 국내 체류 외국인부터 해외 송금이 필요한 내국인까지 누구나 복잡한 절차와 언어 장벽 없이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토스, ‘금리인하요구권’ 자동 신청 서비스 출시
토스가 사용자의 신용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이자 인하 가능 시점에 자동으로 금리 인하를 신청해주는 ‘금리인하 자동 신청’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3일 정식 서비스 개시에 앞서, 현재 사전 예약 접수가 진행 중이다.
◆네이버페이(Npay), 서울신용보증재단-하나은행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네이버페이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하나은행과 협약을 맺고, 서울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Npay 커넥트’ 도입과 신용보증 기반 대출 지원을 연계해, 매장 내 디지털 인프라를 강화하고 담보나 신용 여건이 취약한 소상공인의 자금 조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