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iM금융/카카오뱅크/BNK부산은행/케이뱅크/토스/카카오페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2-09 16:35:37   폰트크기 변경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 임직원과 ‘타운홀 미팅’ 소통 행보

iM금융그룹은 iM뱅크 제2본점에서 지주사 직원들과 소통 증진의 일환으로 ‘CEO와 함께하는 iM PRO 기부 챌린지’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황병우 회장은 취임 이후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단발성 행사를 넘어 하나의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도 바리스타 체험을 한 ‘COFFEE with CEO’, ‘Talk & ART’ 등 다양한 주제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 고객 대상 '오래오래 캐시백' 진행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오래오래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래오래 캐시백'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 신규 고객 중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고객에게 최대 10만원의 이자를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대출 실행 후 6개월차와 11개월차에 납부한 이자 총액을 기준으로 각각 최대 5만원씩 캐시백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 설 명절을 맞아 지역 향토부대 위문금 전달

BNK부산은행는 9일 설을 맞아 부산지역 향토부대인 제53보병사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역 향토부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제53보병사단 방문을 시작으로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국군방첩사령부, 해군작전사령부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해외송금 첫 이용 고객 대상 수수료 무료 혜택

케이뱅크가 해외송금 서비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송금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케이뱅크에서 처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토스, 앱인토스 제휴 미니앱 1000개 돌파

토스는 자사의 미니앱 플랫폼 '앱인토스'의 제휴 미니앱 수가 1,000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정식 출시 이후 약 7개월, 토스 앱 내에서 첫 미니앱을 선보인 시점부터 계산하면 약 10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정식 출시 이후 하루 평균 4.8개 미니앱이 토스 생태계로 유입된 셈이며, 누적 이용자 수는 5100만명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카카오페이가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라인 영세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의 명절 맞이 영세 가맹점 수수료 지원은 이번이 네 번째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