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정책 인사이트’ 발간
한화투자증권은 디지털자산 관련 주요 정책과 흐름을 정리한 ‘디지털자산 정책 인사이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자산 시장 제도화에 발맞춰 투자자에게 객관적인 정책 지표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보고서는 미국, 유럽, 한국 등 주요국의 규제 변화 중심으로 시장의 방향성을 분석했다.
◆유안타증권,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유안타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브랜드 필름 ‘파란 용의 전설‘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AI 크리에이티브(AI 비주얼)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표현 방식과 아시아 특화 증권사로서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투자증권, 한국형 BDC 설명 리포트 발간
신한투자증권은 한국형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C) 제도를 설명한 ‘한국형 BDC의 ABC’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형 BDC는 개인투자자가 상장 시장을 통해 벤처·혁신기업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제도로 모험자본 공급 확대와 기업 성장 단계별 자금 지원을 목표로 한다. 리포트에는 도입 배경과 정책적 의미, 기존 투자 구조와의 차이점, 금융시장 영향, 해외 사례, 투자전략 등이 담겼다.
◆삼성자산운용, ‘연금투자 Ready, Action!’ 웹세미나 개최
삼성자산운용은 신규 연금 가이드북 ‘THE ACTION BOOK: 연금, Kodex하다’를 발간하면서 ‘1분기 연금투자 READY, ACTION!’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는 11일 오후 6시 Kodex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하나자산운용, 1Q 미국우주항공테크 순자산 5000억 돌파
하나자산운용은 작년 11월25일 상장한 국내 첫 미국 우주항공테크 상장지수펀드(ETF)인 ‘1Q 미국우주항공테크 ETF’가 개인 및 연금투자자의 순매수에 힘입어 상장 후 약 11주만에 순자산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Q 미국우주항공테크 ETF는 상장 이후 하루도 빠지지 않고 53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2025년 작년 한해 동안 상장된 모든 ETF 중 개인 순매수 연속 최장 기록이다. 개인 순매수 누적 규모 또한 약 3262억원으로 2025년 한해 상장한 전체 주식형 ETF 중 최대 규모다. 한편, 하나자산운용은 1Q 미국우주항공테크 ETF를 1주 이상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5명을 추첨해 스페이스X 공식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비트, 시니어 대상 금융골든벨 참가자 모집
두나무는 만 50세 이상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시니어 온라인 금융교육 ‘도전! 금융골든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OECD 국제 금융 교육 주간에 맞춰 금융감독원과 공동 개최하며 보이스피싱 등 금융 범죄 예방을 중점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1200명을 대상으로 2주간 온라인 강의을 진행하고, 3월17~19일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퀴즈 대회를 열 계획이다. 성적 우수자 300명에게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된다.
◆닥사 긴급대응반, ‘내부통제 고도화 TF’ 발족
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DAXAㆍ닥사)는 최근 가상자산 오지급 사고 직후 금융위‧FIU‧금감원‧DAXA로 구성된 긴급대응반이 ‘내부통제 고도화 TF’를 발족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긴급대응반은 거래소 내부통제 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자율규제 고도화 및 이행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외 △사고 재발 방지 및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보완사항 도출 △현행 내부통제 및 자율규제 실효성 강화 방안 진단 △DAXA 자율규제 규정 전반 보완등의 과제를 거론하고 있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장학생 239명에 6억원 지원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1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026년도 희망 Dream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북한이탈주민과 그 자녀, 자립준비청년 대학 신입생 100명을 신규 선발하고 기존 장학생 포함 총 239명에게 상반기 장학금 5억96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학기당 300만원씩 최장 4년간 지급될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