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해외 송금 수수료 전액 면제·최대 5만원 캐시백
토스뱅크는 오는 3월 31일까지 해외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송금 수수료 전액 면제와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간 중 토스뱅크 통장 또는 외화통장을 통해 해외 송금 시 건당 3900원이던 수수료가 금액·횟수 제한 없이 모두 면제되며, 5000달러(또는 이에 상응하는 다른 통화) 이상 송금 건마다 1만원 캐시백(1인 최대 5회, 총 5만원)도 지급한다.
◆삼성화재,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삼성화재는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이문화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함께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불법 도박의 위험성과 예방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범사회적 릴레이 활동으로, 삼성화재는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화손해보험 나채범 대표를 지목했다.
◆삼성노블라이프, 시니어 리빙·케어 본격 확장 나서
삼성생명이 100% 출자한 시니어 리빙 전문회사 삼성노블라이프가 프리미엄 실버타운 ‘삼성노블카운티’ 인수·통합 작업을 마무리하고 2026년을 출범 원년으로 삼는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노블라이프는 ‘Partner for Dignity’를 비전으로 경영지원실과 사업개발본부, 노블운영본부로 이어지는 1실 2본부 체제를 갖추고, 신사업추진팀과 R&D센터를 신설해 신규 시설 개발과 시니어 리빙·케어 서비스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국제회의실과 입주회원 전용식당 리모델링으로 시설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초고령사회에 대응해 다양한 시니어 리빙·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토스인슈어런스, 설 연휴 앞두고 ‘보험 체크포인트 5가지’ 제시
토스인슈어런스는 설 연휴를 앞두고 부모님 유병자 보험 검토,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 가입 여부, 오래된 보험의 보장·관리 정보 점검, 자동차·운전자보험 보장 범위 확인, 실손보험 간편 청구 방식 숙지 등 5가지 ‘설 연휴 보험 체크포인트’를 11일 소개했다. 회사 측은 장거리 이동과 병원 이용 공백이 생기기 쉬운 명절 특성상, 미리 보장을 점검해두면 예기치 못한 의료비·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표준형 상품 내 유병자 플랜 활용, 일상배상·운전자 특약 정비, ‘실손24’ 앱 등 전산화 청구 채널 확인을 통해 각자 상황에 맞는 대비를 갖추길 당부했다.
◆교보생명, 4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생명보험 부문 1위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4년 연속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계 종사자·전문가·소비자 1만124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교보생명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3년 연속 ‘올스타(All Star)’ 기업에도 선정됐다.
◆ABL생명, 설 맞아 성북구 취약계층에 손만두·떡국 키트 나눔
ABL생명은 지난 10일 서울 성북구 성북50플러스센터에서 FC영업본부 임직원과 FC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을 위한 만두빚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랑을 만두러 드려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에서 봉사단은 독거노인과 중장년층에 전달할 손만두와 떡국 키트 100인분 및 식품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포장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카드, 설 맞이 세뱃돈 경품 이벤트
KB국민카드는 설을 맞아 ‘설날 세뱃돈 받는 재미 KB Pay가 드립니다’ 경품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KB국민카드로 누적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B Pay 머니 100만원(2명), 50만원(5명), 10만원(10명) 등 총 17명에게 세뱃돈 경품을 제공한다. 또 백화점·슈퍼마켓·대형마트·교통·주유·충전소 업종에서 누적 30만원 이상 결제 시 GS칼텍스 주유권, 신세계 상품권, 배달의민족 상품권(각 5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각 100명씩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하나카드, 설 맞이 해외여행 ‘붉은 말의 질주’ 이벤트 실시
하나카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2일부터 3월 6일까지 해외 이용 시 최대 10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붉은 말의 질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는 해외 결제 금액 1원당 붉은 말이 1㎞씩 달리는 컨셉으로, 누적 결제금액이 300만원 이상일 경우 10만 하나머니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트래블로그·트래블GO 고객을 위해 일본 편의점, 중국 알리페이·헤이티·하이디라오, 베트남 롯데마트·그랩 등 인기 여행지 현지 혜택과 해외 면세점·ATM 이용 시 추가 적립, 그룹 결제 시 최대 100만원 상금 등 다양한 중복 혜택을 제공한다.
◆서금원·충청북도, 금융취약계층 의료비 이자지원사업 시행
서민금융진흥원은 충청북도와 함께 금융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한 ‘충청북도 금융취약계층 의료비 이자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금원의 불법사금융예방대출과 충북도의 이자지원을 결합한 지자체 맞춤형 협업 모델로, 65세 이상 고령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국가유공자·장애인·한부모·조손가족·다자녀가구 등이 의료비 용도의 대출을 받은 뒤 성실 상환 시 납부 이자를 3개월 단위로 환급받을 수 있다. 서금원은 심사·대출 실행·이자 정산을 담당하고 충북도는 재원을 지원하며, 채무조정·복지연계·취업지원 등 종합 지원도 병행해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과 경제적 자립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