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설 연휴엔 ‘한강’으로…한강플플ㆍ서울함공원에서 명절 즐기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2-11 13:13:18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임성엽 기자]‘한강 핫플레이스’ 뚝섬한강공원의 ‘한강플플(Play Place)’과 망원한강공원의 서울함공원이 설 연휴 문을 활짝 연다.

서울시는 한강에서 풍성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전통놀이, 공연 등 다채로운 설맞이 특별 행사를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각 시설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운영해 한강 문화시설을 중심으로 한 명절 여가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뚝섬 자벌레 내부에 위치한 한강플플에서는 ‘한강플플 설날 놀이터’를 주제로, 이달 14일부터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통놀이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설날 당일은 휴관한다.

한강플플은 지난해 12월 뚝섬 자벌레에 새롭게 조성한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이다. 한강을 배경으로 놀이와 체험, 미디어 전시 등 한강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풍선&저글링쇼와 매직쇼 등 공연 프로그램도 마련돼 연휴 기간 한강플플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3층 ‘언더 더 브릿지’ 존에서는 세대 구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 특선 영화 상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망원 서울함공원에서는 16일 오후 1시~4시 ‘서울함 설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이 열려 하루 동안 명절의 즐거움을 더한다. 행사는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서울함공원 곳곳에서는 설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앞으로도 한강공원뿐만 아니라 한강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