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한국투자증권 ‘IMA S3’ 종합투자계좌 소개
12일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의 종합투자계좌 ‘한국투자 IMA S3’를 이날부터 앱을 통해 소개하고, 고객이 토스뱅크 앱 내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이동해 최소 100만원, 2년 만기 폐쇄형 구조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IMA는 자기자본 8조원 이상 종합투자금융사가 기업금융 등 비교적 안정적인 자산에 고객 자금을 운용하고 만기까지 보유 시 원금과 수익금을 약정하는 구조로,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계좌 개설 고객에게 주식 수수료 우대와 함께 최대 10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생명, 퇴직연금 고객 위한 ‘퇴직연금 시크릿 가이드’ 발간
삼성생명은 30년 경력의 퇴직연금 전문가 ‘삼성생명 연금사업부 김 부장’을 화자로 내세운 ‘퇴직연금 시크릿 가이드’를 발간하고, 퇴직연금 고객에게 자산관리·절세·투자 원칙을 아우르는 은퇴 설계 안내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가이드는 기초·세무·실전편으로 나눠 퇴직금 수령 절차, 퇴직소득세 절세 전략, IRP 활용과 포트폴리오 구성, 디폴트옵션 지정 요령 등 ‘금퇴’를 위한 실전 전략을 담았으며,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수익률 상위권 운용 성과를 바탕으로 예비 퇴직자의 은퇴 준비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DB손보, 포포즈와 MOU…펫 장례 제휴서비스 ‘무지개다리’ 출시
DB손해보험은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올바른 펫 장례문화 확산과 펫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공동 캠페인과 정보 제공 등을 함께 펼치며, DB손해보험 펫보험 가입 고객 및 반려동물 양육이 확인된 고객이 포포즈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생화 꽃장식 쿠폰을 제공하는 ‘무지개다리 제휴서비스’를 이달 19일부터 DB손해보험 앱·모바일웹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AXA손보, 여성한부모 자립 지원 위한 원데이 클래스 실시
AXA손해보험이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에서 동방사회복지회와 협력해 여성한부모 강사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악사손보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친환경 비누인 약산성 샴푸바와 천연 소재 향 주머니 45세트를 제작했다. 또한, 악사손보는 여성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여성한부모 강사 2명을 원데이 클래스 강사로 초청했다. 이를 통해 여성한부모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에셋생명, 비대면 본인확인 위해 AI 얼굴인증 도입
미래에셋생명은 비대면 금융사기 예방과 본인확인 강화를 위해 AI 기반 얼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새 시스템은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사진과 실시간 얼굴 이미지를 AI로 대조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M-LIFE 웹·앱과 화상상담 채널에 적용돼 비대면 실명인증, 지급, 고객확인(KYC), 퇴직연금 계좌 개설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된다. 수집된 얼굴정보는 자체 시스템에 내재화해 제3자 제공 없이 분리 보관하고, 본인확인 목적에 한해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등 보안 체계도 강화했다.
◆한화생명, 겨울철 영업현장에 이동식 카페 ‘H카페’ 운영
한화생명은 동절기 영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FP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동식 카페 이벤트 ‘H카페’를 가동하고 지난 1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평택지역단을 찾아 간식과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H카페’는 이달 27일까지 한화생명금융서비스·GA·피플라이프·라이프랩·IFC·콜센터 등 전국 97개 영업현장에서 약 2만8000명 FP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애플시나몬·고구마라떼, 군밤·가래떡 등 겨울 시즌 메뉴를 제공해 영업 현장에 온기를 더할 계획이다.
◆DB생명, ‘백년친구 700 암치료+ 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사망 보장과 함께 암 치료비를 종신 보장하는 ‘(무)백년친구 700 암치료+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을 기본으로 하며, 의무부가 특약을 통해 종합병원 암 수술·항암약물·항암방사선 치료를 연 1회 최대 3000만원, 항암중입자 방사선치료를 최초 1회 3000만원 한도로 보장한다. 또한 가입 후 20년까지 사망보험금이 체증되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7년 시점에는 기납입보험료 100% 수준의 해약환급금 제공과 함께 금리연동형 전환도 가능하다. 유병자도 3.2.5 간편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싱가포르관광청과 ‘SING 투게더!’ 프리미엄 여행 프로모션
신한카드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이달 28일까지 싱가포르 현지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원 상당 신세계백화점 상품권과 리조트 달러 등을 제공하는 ‘SING 투게더!’ 프리미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 비자 신용카드 및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로 싱가포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 상위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고, 마리나 베이 샌즈 2박 이상 투숙 시 객실 요금 10% 할인과 최대 100 리조트 달러, ‘더 샵스’ 쇼핑몰 내 800 싱가포르 달러 이상 결제 고객에게 80 리조트 달러를 추가 제공한다.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설 맞이 재가 장애인 대상 ‘명절 음식 나눔’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노원구 다운복지관에서 재가 장애인 가정을 위한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고 설 음식 키트 100여 개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사 임직원과 지역 주민 봉사자, 복지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오색전·김치전·동태전 등으로 구성된 음식 세트를 직접 준비해 가정 방문 전달했으며, 양사는 기부금 1200만원을 다운복지관에 전달하는 등 2019년부터 이어온 명절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지
◆금융보안원, 2026년 금융권 대상 취약점 분석·평가 확대 실시
금융보안원은 모의해킹 전담조직 ‘RED IRIS실’과 웹보안점검팀을 신설하고, 2026년도 금융권 취약점 분석·평가를 178개 금융회사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자금융기반시설 평가지표는 7개 분야 789개 항목에서 15개 분야 869개 항목으로 늘리고, 퍼블릭 클라우드 이용 확산을 반영한 ‘클라우드 관리체계’ 등 신규 기준 73개를 신설했으며, 웹·모바일 앱 취약점 점검과 모의해킹을 강화해 사전 예방 중심의 보안 관리와 금융권 자율보안 역량 제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