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BNK부산은행/삼성화재/신한라이프/KB국민카드/저축은행중앙회/카카오페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2-12 16:00:47   폰트크기 변경      

◆BNK부산은행, 생산적 금융 총력 가동

부산은행은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산적 금융 공급 확대를 핵심으로 한 ‘총력 지원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그 첫걸음으로 김성주 은행장은 지난 11일 오후, 최근 외화지급보증을 지원한 HSG성동조선을 직접 방문해 조선·해양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부울경지역 특화산업인 해양산업 전반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고속도로 ACC 사용 사고 6년간 290건”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최근 6년간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고속도로에서 적응형 순항제어장치(ACC) 사용 중 발생한 교통사고가 총 290건으로 2020년 15건에서 2025년 101건까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ACC 관련 사고로 1명이 숨지고 276명이 다쳤으며, 사고 유형의 62.1%는 차로 이탈 후 다른 차량·구조물 충돌, 18.6%는 끼어든 차량 대응 미흡으로 나타나 운전자가 시스템에 과도하게 의존해 전방 주시와 기본 안전운전을 소홀히 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됐다. 

◆신한라이프, 자연어 기반 생성형 AI 가입설계 시스템 ‘LICO’ 오픈
신한라이프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와 설계 패턴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가입 설계를 추천하는 자연어 기반 시스템 ‘LICO(Life Copilot)’를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LICO는 설계 방향 판단부터 설계안 작성·수정까지 전 과정을 AI 에이전트와의 채팅 형태로 지원해 여러 화면을 오가던 기존 방식 대비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청약 동의 고객의 정보와 특약 규칙을 반영한 맞춤 설계안을 제안함으로써 상담부터 청약까지 소요 시간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 ‘김우빈 국카대표’ 티저 영상 300만 뷰 돌파
KB국민카드는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공개 후 빠르게 확산되며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우빈 국가대표 발탁!’을 ‘김우빈 국카대표 발탁!’으로 비튼 언어 유희와 김우빈의 존재감이 호응을 얻으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으며, KB국민카드는 오는 13일 ‘국카대표급 카드의 세 가지 룰’을 담은 본편 영상을 주요 SNS와 TV를 통해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저축은행중앙회, 설 맞아 아현노인복지센터서 떡국 나눔 봉사
저축은행중앙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화경 회장과 임직원들이 서울 애오개역 인근 아현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노후 휠체어 교체와 주방 비품 지원 등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단순 급식을 넘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한 새 휠체어 마련과 낡은 주방 집기 교체 등 일상 밀착형 지원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페이, 개발자 페스티벌 ‘ㅋㅍㄱㅍ’ 개최

카카오페이는 지난 10일 경기도 판교 오피스에서 사내 개발자 기술 교류 이벤트인 ‘ㅋㅍㄱㅍ(카카오페이 개발자 페스티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ㅋㅍㄱㅍ’는 카카오페이 기술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실무는 물론 최신의 기술 주제를 놓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행사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