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안양·광명 더블생활권 누리는 직주근접단지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 기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7-04-07 13:57:17   폰트크기 변경      
   

 

실수요자로 재편된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 따라 최근 가성비 높은 아파트들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가성비가 높은 아파트를 내 집으로 장만한다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도 리스크의 폭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다.

 

이유는 실수요가 풍부한 만큼 환금성이 높고,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된 만큼 향후 시세차익이라는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수도권 내 도심에서 3.3㎡ 당 900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눈길을 끄는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이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뛰어난 주거환경은 물론 교통호재 등의 미래가치까지 갖춰진 단지는 주거인프라는 물론이고, 직주근접 단지로써의 배후수요, 수리산 등의 자연친화적 요소, 교통호재까지 품고 있는 중소형 아파트다.

 

경기도 안양시 안양9동 산 52번지 일대에 조성된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은 총 680세대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 규모다. 입지적으로 안양벤처밸리가 인근에 있는 단지는 전형적인 직주근접아파트로써 풍부한 배후수요를 흡수할 것이라 평가 되고 있다.

 

이는 실수요자와 함께 투자자들에게도 큰 호재나 다름 없으며 리스크 없는 단지로써 그 가치가 빛을 발한다.

 

또한 교통호재까지 더해진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이다. 현재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사업이 진행 중이며 향후 수도권 남부로의 이동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다각적인 교통망도 구축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주생활권인 이 단지는 약 2km내외 거리에 안양역이 있고 KTX 광명역이 3.7㎞로 더블생활권을 누린다. 차량으로는 산본IC 2.7㎞, 서울도심 20㎞, 강남역 16㎞, 서해안고속도로 군자 IC에서 12㎞ 등이 있어 외부로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도로가 있다. 이에 도로 이용뿐 아니라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도보, 대중교통, 차량 등 다각적인 교통망을 갖춘 단지는 대형마트, 시외버스터미널, 성모병원, 코스트코 광명점, 이케아 광명점 등이 가깝다.

 

입주민들의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둔 단지로, 인근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안양양지초, 안양서초, 안양서중학교, 안양외고, 안양예술고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수요자들이 중시하고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자연친화적이 단지로 불리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리산이 있어 조망이 확보됐으며 수리산 도립공원, 수리산 삼림욕장, 수리산 캠핑장, 수리산 등산로가 단지와 연결돼 도심에서 누리는 힐링단지로 떠오른다. 여기에 안양천 산책로, 병목안 시민공원, 삼덕공원이 있어 그린까지 따라 붙고 있다.

 

전 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단지 전용면적 별 구성은 59㎡ 397세대, 75㎡ 274세대, 84㎡ 9세대다. 탁 트인 거실로 개방감을 높였고 실제 면적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겸비한 단지로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량을 극대화시켰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갖춰진 단지는 주택홍보관 오픈 10일만인 지난 3월 27일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된 상태다. 현재 주택홍보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발코니 무료확장, 선착순 호수 지정 가능한 잔여 호수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32-9번지에 위치한다.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 시공예정사는 지난 2016년 한경 주거문화대상 리조트 대상을 수상한 ㈜서해종합건설이 선정돼 ‘서해그랑블’ 브랜드도 기대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