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동인구∙배후∙고정수요에 관광수요까지 ‘마곡 GMG엘스타상가’ 투자가치도 UP!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7-04-25 17:03:22   폰트크기 변경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수익형부동산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저금리기조가 지속되면서 은행에 묶여있는 여유자금으로는 새로운 부를 창출하기 어려워 뭉칫돈들이 수익형부동산으로 유입되고 있는 추세다.

 

부동산관계자는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은 상가투자를 꼽을 수 있고 투자 시 해당지역의 호재와 인프라를 꼼꼼하게 분석한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지역발전이 가능한 지역에서 상가의 가능성과 미래가치를 따져볼 수 있고 최근 가장 핫이슈가 되는 곳은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권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굵직한 호재로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되는 마곡지구 내 공항대로변 북쪽은 LG사이언스파크 10개 계열사와 함께 롯데, 넥센, 코오롱, 이랜드월드, 리테일, 이랜드파크, 에스오일 등의 대기업 입주가 예정된 곳이며, 서울식물원의 대형관광지가 조성됨으로써 대표적인 상가투자처로 투자자의 구미를 자극한다.

 

그 중심에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있다. 마곡역 기점으로 도보 3분거리에 북쪽 상권의 첫 상가라 불리는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가 조성돼 화제다. 실제로 상가주변에는 마곡역뿐 아니라 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마곡역 등 총6개의 역세권이 자리한다.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역세권 상가로써 상당한 유동인구를 확보했다. 또 공항대로변 북쪽 상가로써 LG사이언스파크 등을 대기업과 인근 기업 수요까지 품고 있는 공항대로변의 첫 오피스 상가로 입지적 특수를 누리는 직주근접 상권이다. 여기에 한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지 서울식물원이 조성됨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수요까지 더해져 상가의 가치는 환산하기 어려울 정도다.

 

이처럼 유동인구, 고정수요, 관광수요에 이어 대단지를 품은 배후수요까지 두루 갖춘 마곡GMG엘스타상가는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총 64실 규모로. 이미 다양한 업종이 입점을 타진 중이다.

 

지하 1층은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의 휴게편의시설로 조성예정 1층~2층은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3층은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메디칼특화층 4층은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으로 조성 예정이다.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곡 GMG엘스타 상가는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직주근접 상권이자 마곡지구를 대표하는 공항대로변으로써 교통망이 우수하다. 공항대로를 중심으로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가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 등 각 지역별 접근이 용이하다. 이는 업무반경의 확장을 뜻하는 바로 기업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도로 외에도 6개 지하철역과 상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까지 갖춰져 대중교통을 이용한 도심권 접근 또한 용이하다.

 

지엠지엘스타 측은 “LG사이언스파크 등 다양한 기업들의 동선이 연결되는 위치면서 공항대로변 북쪽의 핵심요지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GMG엘스타이다”며 “지엠지엘스타상가는 다양한 프리미엄과 동시에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는 성공적인 투자요건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 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가치가 높아 전국 각지 투자자들의 문의도 상당해 빠른 분양마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H 3층에 자리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