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막론하고 ‘지역 내 최고층’ 오피스텔은 다방면의 프리미엄이 돋보이며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수익형부동산으로 인기몰이를 한다. 더욱이 지역의 호재까지 덧붙여지면 그야말로 성공적인 투자처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경기도 의정부시는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이라는 더블역세권으로 향후 예정된 도로망 개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등으로 눈길을 끄는 곳이다. 또한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경기도청 북부청사, 을지대 캠퍼스 부속병원, K팝 클러스터 등 잇따른 호재가 풍부해 임대수요까지 기대되는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런 의정부 내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의정부로데오거리(중앙로)에 인근 최고층 오피스텔이자 테라스 특화설계가 부각되는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단지가 분양 예정이라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의정부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과 복층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최고 25층으로 의정부로데오거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원건설그룹이 시공을 맡아 5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층을 자랑하는 단지는 지하4층~지상25층으로 의정부 최대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며,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된다. 이를 포함해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69실로 총 357세대가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최초’의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이자 지역 내 ‘최고’층으로 지금의 투자가치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상승하는 곳으로 동서남북 사면에 고층건물이 없는 우수한 사면개방 조망권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전용면적은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13㎡~24㎡의 초소형위주로 마련됐다. 원룸형과 1.5룸형 2Bay스타일 등 총 18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인다. 특히 ‘ㄴ’자 모양의 테트리스형 평면 설계를 바탕으로 한 발코니확장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개방감 극대화를 위한 4.2m의 높은 층고를 도입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분양관계자는 “입지적 장점, 교통망, 특화설계,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루 갖추고 있는 슈퍼블록 상품으로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문의전화가 이미 쇄도하고 있어 조기 마감이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송산교차로 인근 마련됐다. 실투자금 3000만원대, 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을 선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상담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예약방문 시 사은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