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는 여의도 면적의 2배 규모로 조성되는 곳이다. 그 일대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등의 굵직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고 더불어 인근 산업 단지와의 시너지도 한 몫 차지한다.
첨단산업도시로 재탄생 하고 있는 배곧신도시는 기존 인근에 조성돼 있던 국가주도의 산업시설들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기존 반월공단, 남동공단, 시화MTV 등의 산업시설 모여있지만 현재 낙후된 시설과 환경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었다. 하지만 산업단지 인근에 배곧신도시가 조성됨에 따라 신선한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또한 배곧 신도시의 인근 교통망 개선은 지역발전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힘이 보태고 있다. 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있고, 이와 같은 교통망을 통해서 인천공항과 인천항 등으로 단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그만큼 접근성이 뛰어나며 산업수요 및 주거 수요를 확보 하는 것이 장점이 부각된다.
뿐만 아니라 배곧신도시 맞은 편에 위치한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연결되는 배곧대교까지 신설되면 송도 못지 않은 지가상승으로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전문가는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낙후된 산업단지와 상생함으로써 배곧신도시와 산업단지 모두에게 뛰어난 성장효과를 불러 올 것이다”며 “주변 산업시설에 근무하게 된 인구의 새로운 주거지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기업체들이 배곧신도시를 선호하는 이유는 배곧신도시 주변에 자리한 우수한 교통망을 꼽을 수 있다. 이런 배곧신도시 내 자리한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가 들어서 벌써부터 성공적인 비즈니스 거점이라 불리고 있다.
물류 교통망은 기업활성화에 결코 빼 놓을 수 없는 요소이며 교통과 더불어 로얄팰리스테크노 지식산업센터는 한 건물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지하~1층을 잇는 선큰광장, 1층의 중앙광장공원등을 조성해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를 뛰어넘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송도 바다를 볼 수 있는 탁 트인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그 일환으로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의 높은 층고를 도입했으며 오피스텔형 기숙사까지 갖추고 있다.
배곧 로얄팰리스테크노는 모든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며 연면적 98,317.35㎡(29,741평)로 1개 동 규모의 배곧 지식산업센터로 활용도가 높다. 또 약 3만평의 배곧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자리해 각종 지원시설도 함께 구축될 예정이며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등의 시스템을 적용해 물류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각적 최신 시스템으로 입주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 분양관계자는 “전국에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는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최첨단 인프라를 쉽고 또 가장 빠르게 활용 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불리는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는 지속적 분위기 상승으로 인하여 예측보다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조성돼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